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함께 혁신적인 블록체인-핀테크 기술발굴을 위한 BEST Challenge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다고 6월 8일(목)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총 3개 세부 트랙으로 비금융데이터 등 대안데이터를 활용하여 핀테크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대안 데이터 기반 핀테크 아이디어톤’, STO, NFT 등 블록체인 기술 응용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블록체인 난제 해결 챌린지’, 블록체인-핀테크 기술을 활용하여 ESG 적용 방안을 제시하는 ‘블록체인-핀테크 기반 ESG서비스 경진대회’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대회는 블록체인-핀테크 분야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중소기업(5명 이내 팀 구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7월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접수 및 대회 기간에는 참가자 대상 협업기업 전문가들의 사전교육, 멘토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추후 발표평가를 거쳐 선발된 최종 28개 팀에게는 상장(과기정통부 장관상, KISA 원장상, 협업기업 대표상 등 총 28점)과 총 4,55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KISA 권현오 디지털산업본부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블록체인-핀테크 아이디어가 발굴되어 사업화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KISA는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의 신뢰를 담보하는 기술인 블록체인·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