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피피플(이사장 박희)과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코리아의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 및 운영 조직인 아마존 코퍼레이트서비시즈코리아(Amazon Corporate Services Korea, 대표이사 제이크박)는 인천 서구 가좌동에 위치한 꿈이자라는지역아동센터를 찾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을 위한 학용품과 시청각 교육 장비를 기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나눔은 지역공동체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주기 위해 진행되는 AWS 인커뮤니티(InCommunitie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피피플과 AWS코리아가 인천 서구 지역 아동들의 IT 분야에 대한 관심과 재능 계발을 위해 오는 8월 시행 예정인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교육을 앞두고 이루어졌다.
이날 임직원들은 꿈이자라는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들에게 수첩, 볼펜, 샤프 및 샤프심, 필통, 지우개, 자 등의 학용품이 든 책가방을 직접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마존 코퍼레이트서비시즈코리아는 지역아동센터가 아동들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트북과 빔프로젝터 또한 후원했다.
꿈이자라는지역아동센터 센터장 김광미은 "지난 코로나 기간 중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별도의 지원금도 없어 어려운 중에 센터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교육 비품과 센터 모든 아이들 한 명 한 명에게 학용품을 전달해주셔서 너무 기쁜 하루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해피피플 이사장 박희는 "해피피플은 2023년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쉼터 등 우리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과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아이들이 꿈을 품고 미래 세대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