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송케미칼(대표 송시영)이 지난달 국내 최고 모빌리티 전시회인 ‘2023모빌리티쇼’에서 독일 코흐-케미(Koch-Chemie)사의 프리미엄 세차 세정 및 광택 제품들과 프랑스 명품 이마오 방향제를 선보였다.
㈜거송케미칼은 현재 독일 ‘코흐-케미(Koch-Chemie)’사의 세차, 세정, 광택 제품 등의 차량 디테일링 제품에 대한 한국 총판 유통사로 국내 시장에 제품을 보급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검증-테스트 단계를 거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정부기관)에 신고 및 승인되고, 안전과 성능이 완벽하게 입증된 제품만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독일의 코흐-케미 사는 1968년에 설립되었으며, 프리미엄 자동차 세차 세정 및 광택 제품군을 생산하여 자동차, 농업, 항공, 해양, 상업 및 주거를 포함한 산업 전반에 걸쳐 전 세계 70여 개 나라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 BMW와 같은 명품 자동차 제조업체와 함께 인증기관의 테스트를 마친 제품이 해당 브랜드의 신차 차량 출고 전, 세척 및 광택 작업에 사용되며 세계적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회사다.
㈜거송케미칼에서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코흐-케미 제품은 전문가용과 소비자용, 크게 2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문가용은 항공기, 선박 등을 세척하고 청소하는 산업용 제품에서 출발하여 자동차 세척 세정용품으로 개량된 제품으로 상당한 고퀄리티 제품이다. 광택전문점이나 전문 세차장 등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전 세차용 제품인 세정제와, 샴푸, 왁스, 광택제, 그리고 대시보드와 핸들 등을 닦는 실내용 제품들도 있다. 또한 실내용 코팅제와 가죽 멀티클리너, 엔진룸 세척 및 코팅 제품까지 수 십 가지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비자용도 매우 다양한데, 세차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샴푸부터 광택제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다. 기름과 곤충 사체 등의 자국과 얼룩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고 향기도 좋은 유리세정제 스피드 글라스 클리너, 차량 내부의 플라스틱 부품을 세척하는 피프레시 콕핏 케어, 무산성으로 되어 있고, 찌든때 용해와 광택 및 비딩효과가 탁월한 휠 세척제 리액티브 휠크리너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거송케미칼 송시영 대표는 “차량 엔진룸 세척제인 모터플라스트와 휠 클리너, 고광택을 자랑하는 코흐 케미 헤비 컷 등 다양한 코흐-케미사의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이마오 퍼퓸 제품도 판매 중이다. 시장에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인지도는 부족하지만 두 제품 모두 상당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향후 공격적인 마케팅과 홍보를 통해 한국 시장에 코흐 케미와 아미오 퍼퓸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