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55 (금)
에이텐, 원격 관리 기능 탑재한 스마트 랙 솔루션 공개
상태바
에이텐, 원격 관리 기능 탑재한 스마트 랙 솔루션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25 18: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텐, 원격 관리 기능 탑재한 스마트 랙 솔루션 공개

에이텐(대표 첸순청)은 원격 관리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스마트 랙 솔루션을 공개하고 스마트 랙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42U 규격을 공통으로 기본형 4종과 고급형 2종으로 구성된 총 6종 스마트 랙 솔루션은 모니터링, 제어, 예측 기능이 특징이다.

랙(Rack)이란 서버룸, 전산실 등에서 대량의 서버를 보관하는 보관함이다. 기본형 랙이 단순한 보관함 역할에 치중했다면 스마트 랙은 관리 편의성, 재난 대비, 강력한 보안 기능 부분까지 추가로 지원한다.

최근 시장에서 요구하는 스마트랙은 시스템 보호와 운영자 편의는 물론 시각적/직관적 운영 관리 기능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진화는 추세다.

에이텐이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 랙은 까다롭게 진화한 시장 니즈에 대응하도록 설계됐다. 기본형 랙이 보장하는 기능(서버를 보관하고 온·습도 정도를 관리)에 추가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센서를 장착하고, 기능성과 사용성 측면에서 모니터링, 스마트한 관리, 손쉬운 제어, 이벤트 알람, 보안의 5가지 핵심 요건을 중점으로 상품성을 보강했다.

한 가지 더 주목할 부분은, 언급한 5개 항목을 원격에서 관리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시스템 관리자는 에이텐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원격에서 랙 솔루션의 핵심 기능을 리얼타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전력 분배 장치 PDU까지 더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등 관리 편의까지 다른 업체의 랙 제품 대비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에이텐코리아는 신제품 원격 관리 스마트 랙 솔루션 6종 제품의 추천 운용 환경으로 IDC 센터, 서버룸, 전산실, 클라우드 서버, 관제 환경 등 랙 마운트 방식으로 설치 가능한 장비가 다양하게 쓰이는 환경을 꼽았다. 특히 내진 랙, 방진 랙, 서버 랙, 옥외용 랙, 통신 랙 등 까다로운 환경을 폭넓게 적용할 수 있는 호환성까지 충족한 점을 강조했다. 다만 옥외용 랙과 통신 랙 일부 모델에만 스마트 패드 부착이 제한된다.

에이텐코리아 마케팅팀 전성훈 팀장은 “고도로 진화하는 현대 산업 환경에서 과거 랙 솔루션이 단지 캐비닛 역할에 머무르고 있다는 한계를 개선하고자 관리, 편의 아울러 보안까지 폭넓게 아우를 수 있게 스마트 랙 솔루션을 개발하고 관련 시장 진출을 결정했다”며 “전통적인 랙 솔루션의 답답함을 현대 기술로 풀어냈고, 에이텐이 가장 잘하는 원격 관리 노하우를 더해 한층 똑똑해진 스마트 랙 솔루션 6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