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25 (목)
샌즈랩,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글로벌 표준특허 도전
상태바
샌즈랩,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글로벌 표준특허 도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20 18: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웍스온벨류와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표준특허 전략 개발 위한 협약 체결
표준특허 전략 개발 협약 기념 사진/ (왼쪽부터) 강용진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전문위원, 박성은 샌즈랩 연구소장, 박정환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팀장, 김기홍 샌즈랩 대표이사, 지관영 웍스온벨류 대표변리사, 전영미 웍스온벨류 변리사
표준특허 전략 개발 협약 기념 사진/ (왼쪽부터) 강용진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전문위원, 박성은 샌즈랩 연구소장, 박정환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팀장, 김기홍 샌즈랩 대표이사, 지관영 웍스온벨류 대표변리사, 전영미 웍스온벨류 변리사

샌즈랩(대표 김기홍)이 CTI 분야의 글로벌 표준특허 획득에 도전한다고 20일 밝혔다.

샌즈랩은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웍스온벨류와 함께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표준특허 전략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표준특허(Standard Patent) 또는 필수특허(Essential Patents)란 특정 산업 분야에 필요한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의미한다.

이번 협약은 CTI 분야에서 핵심 기술 특허를 확보하고, 나아가 글로벌 표준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국내 기업의 사이버 보안 분야 표준특허 출원이라는 이슈로 시장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동안 샌즈랩은 독창적이고 뛰어난 기술력으로 전세계 모든 CTI 관련 기업들과 최신 위협 정보를 공유하며 인정받아왔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사이버 공격 그룹을 식별하고, 공격 기법의 특징과 정보들을 분석해 연관관계를 표현하는 기술은 2021년과 2022년 신기술 인증(NET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샌즈랩 김기홍 대표는 “어떠한 분야에서 기술 표준특허를 획득할 경우, 해당 기술은 글로벌 표준으로 채택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라며 “글로벌 표준에 맞춰 개발한 제품과 서비스는 대규모 시장에서 가장 먼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표준기술 개발 단체들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해당 분야를 이끌어가게 된다”라고 말했다.

샌즈랩은 표준화 및 표준특허 확보에 탁월한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전문위원들의 지원을 받아 기술의 국제 표준화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웍스온벨류의 전문 변리사들과 함께 표준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추후 표준화와 글로벌 라이센싱 전략을 세워가겠다는 전략이다.

박정환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표준특허전략팀장은 “사이버 보안은 국가 안보에 핵심으로 우수기술의 국제표준화와 함께 표준특허 선점이 반드시 필요한 분야이다"라며 “특허청의 표준특허 창출지원 사업을 활용해 샌즈랩이 표준특허를 확보한 강력한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지관영 웍스온벨류 대표 변리사는 “샌즈랩이 보유하고 있는 핵심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권리화할 수 있는 특유의 포트폴리오 전략을 진행 중이다”라며 “향후에도 샌즈랩이 표준특허 라이선싱 역량을 갖도록 웍스온벨류의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샌즈랩은 안전한 사이버 환경 조성과 보안 시장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보유하고 있는 독창적인 기술을 글로벌 표준특허로 자리매김해 해외 시장에서 유의미한 실적을 만들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