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00 (금)
KISIA-KOTRA, 'ISC WEST 2023'에 한국공동관 운영
상태바
KISIA-KOTRA, 'ISC WEST 2023'에 한국공동관 운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4.03 18: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IA-KOTRA, 'ISC WEST 2023'에 한국공동관 운영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회장 이동범, 이하 KISIA)와 KOTRA(사장 유정열)는 현지시간으로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물리보안 전문 전시회인 'ISC WEST 2023'에 한국공동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ISC WEST는 세계 3대 물리보안 전시회 중 하나로, 50여 개국의 650개 이상의 보안·정보보호 기업이 참가해 감시·감지·경보기기, 접근 통제, 드론 & 로봇, IT & IoT 보안, 스마트홈 솔루션 분야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금년도에는 Career Zone에서 차세대 보안 전문가들을 위한 워크샵과 멘토링이 진행되었고, The Bridge에서 SIA NPS Awards, SAMMY Awards 등의 시상식을 통해 주목할 만한 혁신적인 신기술을 가진 기업들이 소개되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는 170여 명의 연사가 80개 이상의 교육 세션을 진행했다. 주요 주제로는 물리보안과 사이버보안의 융합, 공급망 확보, AI가 보안 기술에 미치는 영향, 드론 및 카운터 드론 전략과 관련 규제, 내부자 위협 식별 등으로 보안 분야 최신 동향 및 이슈가 다뤄졌다.

한국공동관 참가기업은 국내 보안·정보보호 기업 9개사로 가로등이야기(블랙박스 보안등), 동양유니텍(네트워크IP PTZ 카메라), 루프(드론 탐지 레이다), 비바(3D 차량 모니터링 시스템, 열화상 카메라), 씨아이즈(CCTV 영상전송장치), 케이앤어스(상시형 도청탐지시스템), 코클(위급상황 감지 소프트웨어), 티아이티이엔지(카드 리더기, 키오스크 프린터), 하이엔드테크(IP 카메라, NVR)이다.

KISIA 해외진출지원팀은 “전년도보다 한국공동관 부스를 찾는 참관객의 수가 대폭 늘어났다”라며 “전시회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고, 현장에서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KISIA와 KOTRA에서는 사전마케팅 일환으로 잠재 바이어를 발굴해서 참가기업이 관심 바이어를 컨택하여 전시 기간 동안 개별 미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한국관 참가기업 홍보 활성화를 위해 참가기업 디렉토리북을 제작하여 전시 현장에서 배포했다.

KISIA 이동범 회장은 “ISC WEST는 전 세계 보안 시장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하고 해외 파트너를 확보할 수 있는 주요 보안 행사이다”라며 “한국 보안 기업들이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해외 진출 기반을 마련하고 해외 판로 개척을 활성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KI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