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21:10 (일)
'제7회 세계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 성료
상태바
'제7회 세계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 성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3.03.13 11: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에서 진행된 제 7회 세계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이 성황리 종료됐다.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에는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성이 주요 화두로 부각되었으며, 한국에서는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주한 이탈리아 무역관, 주한 이탈리아 문화원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은 이탈리아 외교협력부가 이탈리아 디자인 진흥을 위해 기획한 행사로 2017년부터 이탈리아의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 세계 주요국가의 수도를 방문해서 이탈리아의 디자인과 가구 산업 , 이탈리아 디자인 성공 요인과 최신 트랜드를 공유했다.

올해 세계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 한국 홍보 대사는 세계적인 건축가겸 디자이너 이코 밀리오레다. 그는 소비지향적인 대량 생산품과는 달리 ‘빛을 밝히는 품질: 사람과 환경을 위한 디자인의 에너지’라는 올해의 공식 주제에 맞게 사용자의 삶을 ‘밝힘’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하는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이야기했다.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 행사는 이탈리아와 한국 디자인계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관해 페데리코 파일라 주한 이탈리아 대사는 “세계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은 이제 한국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연례행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는 한국에서 이탈리아 가구가 그만큼 사랑받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탈리아는 한국의 3대 가구 수입국이며 고급 수입 가구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을 통해 우리는 디자인 전체 공정을 아우르는 중요한 가치인 품질, 생산의 기본 요소인 에너지, 현대 사회의 필수 가치가 된 지속가능성, 마지막으로 인간의 삶에 빛을 밝혀서 풍요롭게 해주는 철학적 가치 등 다양한 각도에서 디자인을 논했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