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15 (수)
GS ITM, 모바일 쿠폰 마케팅 플랫폼 '스티키' 오픈
상태바
GS ITM, 모바일 쿠폰 마케팅 플랫폼 '스티키' 오픈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3.07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멤버십 및 CRM 시스템 구축 노하우 담아… 모바일 쿠폰 중심으로 혜택과 구독 관리까지 통합해 마케팅 지원

GS ITM(대표 변재철·정보영)은 모바일 쿠폰 마케팅 플랫폼 '스티키(STICKY)'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스티키는 GS ITM이 유통 및 커머스 분야에서 멤버십 및 CRM 시스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쌓아온 기술과 역량을 바탕으로 개발한 모바일 쿠폰 마케팅 플랫폼이다. 모바일 쿠폰을 중심으로 멤버십 관리, 혜택 및 구독 관리, 대면 인증 등 쿠폰 마케팅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통합했다. 기업은 멤버십 등급, 구독 형태 등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세분화해 모바일 쿠폰 형태로 제작한 후 그룹별로 발송하고 관리할 수 있다.

우선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 맞는 모바일 쿠폰 상품의 개발과 발송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제품 및 서비스의 교환권은 물론 금액형 쿠폰, 횟수 차감형 쿠폰, 대면 인증 쿠폰 등 다양한 유형의 모바일 쿠폰을 만들어 발송할 수 있다.

특히 대면 서비스를 염두에 둔 인증 관리 기능은 스티키의 강점이다. 렌털 상품 관리, 중고 거래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의 경우 방문 및 대면이 필수적임에도 불구하고 관련 데이터나 시스템이 미비하다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티켓이나 출입증 형태의 모바일 쿠폰을 발급하고 사용함으로써 상호 인증을 진행하고 보안을 제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방문 계획 알림부터 일정 공유, 쿠폰 발송, 대면 인증, 방문 확인과 기록 전송에 이르는 방문 관리 프로세스도 체계화할 수 있다.

또한 GS ITM은 구독 관리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차별화를 꾀했다. 관리자는 정책을 설정하기만 하면 쿠폰 발송, 자동 결제, 구독 연장 등의 구독 관리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구독형 멤버십부터 멤버십 등급이나 혜택에 따라 복합 적용되는 구독 서비스까지 통합 관리가 가능해진다. 필요할 경우 시중에 유통되는 모바일 교환권을 통합해 발송하고 관리할 수도 있다.

여기에 더해 다양한 표준 API 적용과 시스템 연동을 지원함으로써 서비스 확장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캠페인 시스템, 회원 데이터베이스(DB) 등 기업의 자체 시스템을 스티키와 연동하면 더욱 효율적인 쿠폰 마케팅이 가능해진다. GS ITM의 메시징 솔루션인 '유스트라 톡(U.STRA TALK)'과 함께 사용할 경우 카카오 알림톡, 네이버 톡톡, 이메일, SMS 등으로도 쿠폰과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GS ITM은 십수 년간의 멤버십 시스템 구축 경험을 담은 스티키의 오픈을 계기로 고객관계관리(CRM)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DX 파트너가 되겠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교환권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쿠폰을 개발하고 멤버십과 구독까지 관리할 수 있는 스티키의 강점을 앞세워 적극적인 마케팅 시스템 컨설팅에 나선다.

정보영 GS ITM 대표는 "멤버십 서비스가 모바일 중심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스템 미비로 인해 단순 마케팅만 진행하고 있는 기업들의 애로사항에 주목해 스티키를 오픈하게 됐다"며 "GS ITM의 멤버십 및 CRM 노하우를 플랫폼화한 스티키는 마케팅 고도화를 꿈꾸는 기업에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