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25 (금)
[2023 보안기업 인터뷰] 김진광 트렌드마이크로 지사장 “안전한 클라우드 전환 여정에 최적화된 보안솔루션 제공”
상태바
[2023 보안기업 인터뷰] 김진광 트렌드마이크로 지사장 “안전한 클라우드 전환 여정에 최적화된 보안솔루션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3.06 0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은 클라우드 전환의 핵심 조건...통합보안 솔루션 사용은 효과적 아웃소싱”
김진광 트렌드마이크로 지사장
김진광 트렌드마이크로 지사장

트렌드마이크로는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정보를 안전하게 교환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트렌드마이크로의 솔루션은 수십 년을 쌓아온 전문지식과 글로벌 위협 보고서, 그리고 끊임없는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 비즈니스 및 정부 기관에 클라우드 환경, 네트워크, 기기 및 엔드포인트에 대한 계층화된 보안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및 기업 사이버 보안의 리더 트렌드마이크로는 AWS,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의 환경에 적합한 고도화된 위협 방어 기술과 중앙화된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더욱 신속하고 우수한 탐지 및 대응을 제공한다. 현재 트렌드마이크로는 전 세계 65개국 7,000여 명의 직원과 함께 연결 사회 속 기업의 편리와 보안을 보장하고 있다. 

다음은 김진광 트렌드마이크로 지사장과 인터뷰 내용이다. 

◆ 2022년 트렌드마이크로 사업 성과

트렌드마이크로는 한국에서 사업을 개시한 이래로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재무적 성과와 더불어 트렌드마이크로는 ‘2022 리저널 & 글로벌 AWS 파트너 어워드(Regional and Global AWS Partner Award)’에서 ‘올해의 글로벌 AWS 마켓플레이스 파트너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통해 전세계 고객의 혁신을 지원하고 솔루션을 구축하도록 도운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 트렌드마이크로 주력 제품 ‘트렌드마이크로 원’ 

‘트렌드마이크로 원’은 클라우드 기반 통합 사이버보안 플랫폼으로, 강력한 보안 기술과 확장된 탐지·대응(XDR) 기능을 통해 통합적인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혁신 시대에 맞춤화된 보안을 제공한다는 것이 주된 특징이다. 트렌드마이크로 원은 매년 5조가량의 위협 쿼리를 처리하며, 2억5000만여 개의 센서와 전세계 16개 리서치센터를 기반으로 동적인 공격 접점의 지속적인 관리와 사이버 위험 현황 평가를 제공해 고객사들이 위협에 적시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 2023년 주요 사업 계획과 목표 

기업들은 공격 접점이 복합해지고 넓어짐으로써 증가하는 사이버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 팀을 보강하고 파편화된 개별 보안 제품을 도입하면서 힘들게 대응하고 있다. 이에 트렌드마이크로는 새롭게 출시한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 ‘트렌드마이크로 원’으로 공격 접점 발견, 사이버 위험 분석, 위협 완화 및 대응 등 위험 및 위협 평가 전 과정에서 통합적인 접근을 제공할 계획이다. 

◆ 2023년 가장 주의해야 할 보안위협 

2023년에 특히 주의해야할 보안 위협으로 크게 5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관리서비스제공자(MSP) 공급망 위협 ▲LotC(Living off the cloud, 클라우드에 설치되어 있는 도구를 활용해 공격하는 행위) 기술 ▲커넥티드 카 위협 ▲서비스형 랜섬웨어(RaaS) 조직의 변화 ▲소셜 엔지니어링 공격의 가속화가 이에 해당한다. 

◆ 보안실무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

IT 환경의 변화에 따라 기업 내 사이버 보안의 역할이 커지고 있으며, 사이버 위협은 보안 팀만의 문제가 아니라 기업 전체의 문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강력한 보안은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될 것이다. 통합보안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은 효과적인 아웃소싱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보안 담당의 업무 부담을 줄이면서도 확장된 공격 접점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기업의 안전성을 비약적으로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  

◆ 추가로 데일리시큐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고 보안 중요성도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데이터센터에 기반한 기존 보안과 달리 클라우드 보안 기술은 급변하는 환경을 쫓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사이버 공격이 IT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다양화 및 지능화되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한다면 보안은 클라우드 전환의 핵심 조건이다.

트렌드마이크로는 클라우드 선도 시장인 한국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사들이 클라우드 전환이라는 여정을 안전하게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