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0 (목)
[2023 보안기업 인터뷰] 한은혜 에스에스앤씨 대표 “작년 매출 100억 달성...해외 진출 본격 시동”
상태바
[2023 보안기업 인터뷰] 한은혜 에스에스앤씨 대표 “작년 매출 100억 달성...해외 진출 본격 시동”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3.02 22: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대비 50% 성장 목표...’FPMS’와 ‘포스포인트원(Forcepoint ONE)’ 사업에 주력
한은혜 에스에스앤씨 대표.
한은혜 에스에스앤씨 대표.

에스에스앤씨(SSNC)는 올해 창립 5주년이 된 보안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보안업계의 20년 경력을 바탕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네트워크부터 엔드포인트, 이메일,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기업과 개인의 민감한 데이터와 정보 자산을 보호하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사이버 보안 기업인 포스포인트(Forcepoint)의 한국 지사로서 글로벌 보안 솔루션을 한국 시장에 소개하고 있으며, 탄탄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 및 기관의 다양한 보안 요구를 충족시키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은 한은혜 에스에스앤씨 대표와 인터뷰 내용이다. 

◆ 2022년 에스에스앤씨 보안사업 성과

2022년은 임직원 확대와 함께 매출 100억이 넘는 실적을 달성한 성과로 외형적 규모의 성장뿐 아니라 내실도 다졌던 한 해였다. 특히 창립 이후 처음 진행한 공채를 통해 9명의 신입직원을 채용했고 각 분야의 인력 상시 채용, 인턴채용 등을 통해 보안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년초 기술혁신형 기업인증인 이노비즈 인증을 시작으로 올해의 우수 벤처기업 지정, 행정안전부 우수기업인 장관표창, IT서비스혁신대상 국방부 장관표창 등 대외적으로도 인정받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한 한 해였다. 

◆ 이메일 보안솔루션 ‘퍼셉션포인트(Perception Point)’

올해 본격적인 서비스 런칭을 시작한 퍼셉션포인트(Perception Point)는 이메일과 웹, 클라우드, 협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유입되는 사이버 위협을 빠르고 정확하게 탐지하여 격리하고 차단하는 클라우드 기반 이메일 보안 솔루션이다. 2022년 최고의 이메일 보안솔루션으로 선정되었으며, 이메일보안솔루션 보안테스트에서 99.95%의 탐지율과 악성코드 검출 정확도를 인정 받아 업계 1위 AAA등급을 받은 바 있다. 기존 샌드박싱이나 APT 기술이 갖고 있는 속도와 정확도, 적용범위에 대한 부족한 사항을 퍼셉션포인트를 통해 보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2023년 주요 사업 계획과 목표 

2023년은 RSAC, Infosecurity Europe 등 해외 전시회 참가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본격적인 시도를 할 계획이다. 보안전문인력의 부족 현상은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해결해야 할 과제이기 때문에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보안의 운영 통합과 자동화 니즈가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올해 주력제품으로 보안의 가장 첫번째 관문인 방화벽 보안정책을 자동화하는 방화벽 정책운영자동화 솔루션인 FPMS와 보안의 단순화를 실현하는 SSE 플랫폼인 포스포인트원(Forcepoint ONE)을 주력으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는 작년 대비 매출 5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에서의 에스에스앤씨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고자 한다.

◆ 올해 가장 주의해야 할 보안위협은 

본격적인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함에 따라 재택∙원격근무가 혼재된 하이브리드 업무방식의 정착,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시장 확대는 보안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대응전략이 수반되어야 한다.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CASB, SWG, ZTNA와 같은 서비스 및 제품이 요구되며, 클라우드 이메일 서비스 사용의 증가에 따른 이메일보안, 네트워크 보안의 가장 첫 관문인 방화벽에 대한 보안 등 고려해야 할 보안의 포인트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한다. 

보안 포인트의 복잡성과 다양성은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야 하는 조직에게 더 많은 업무와 리소스 투입을 부여할 수 있다. 따라서 포인트솔루션을 하나의 서비스 엣지로 통합하는 보안 서비스 엣지(SSE), 이메일과 클라우드앱, 웹브라우저에 대한 공격을 탐지하고 방어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통합 보안플랫폼, 휴먼에러를 방지하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업무 자동화 솔루션까지, 2023년의 보안시장은 보안의 통합과 자동화로 대표될 것으로 전망한다.

◆ 보안실무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

보안업무를 수행하거나 솔루션을 선택할 때는 기존 보안 정책과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기존 보안 정책과 일치하지 않는 보안 솔루션 도입을 검토할 경우 생각지 못한 보안위협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존 보안정책과 현황을 진단하고 현행화하는 과정에 있어서 기존 정책을 개선해야 할 필요도 생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도입하는 보안 솔루션에 해당 정책을 적용함으로써 보안의 고리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