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프론티어(대표 홍기태)는 일본여행 고객들의 해외 현지에서의 수월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해외유심 여행통신서비스 ‘로큰로밍(ROCK-N-ROAMING)’의 일본 eSIM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로큰로밍’은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등 전 세계 100여 국가의 해외유심, eSIM을 제공하고 있는 전문 브랜드로, 배송 없이 고객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eSIM다운로드 링크를 전달해 쉽게 다운하여 바로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일본eSIM 상품으로는 매일 최저 300MB부터 무제한 데이터까지 고르게 플랜을 나눠서 선택의 폭을 넓게 했으며, 무제한데이터 플랜의 경우 고속데이터 제공량 소진 후에도 128kbps로 무제한 데이터가 제공된다. 고속무제한 플랜도 하루 3GB 이상 사용해도 당일 저속 무제한데이터 제공이 되므로 일본여행 시 데이터 사용량이 많더라도 사용에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로큰로밍 eSIM은 스마트폰에 수동으로 장착하는 일반 유심과 달리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SIM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등록해 사용한다는 점이 편의성 면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데, 지원 가능한 스마트폰 모델인지 사전에 확인은 필수다. 또한 일본 외에 100여개 지원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실명인증 없이 바로 사용할 수도 있다.
㈜컨프론티어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가 가라앉으며 가장 우선적으로 가게 되는 곳이 가까운 일본이기에 일본eSIM 서비스를 보다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계획이다”며 “특히 최근 브랜드 명을 바꾸고 서비스를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 한 만큼 통신 데이터 부분에서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