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20 (토)
유니온커뮤니티, 펫스니즈에 반려동물 비문등록 위한 비문인식기 공급
상태바
유니온커뮤니티, 펫스니즈에 반려동물 비문등록 위한 비문인식기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22 15: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펫스니즈 규제샌드박스 혁신기업 간담회 협업 사진/ (왼쪽)펫스니즈 이성호 대표와 (오른쪽) 유니온커뮤니티 백영현 연구소장
2023년 펫스니즈 규제샌드박스 혁신기업 간담회 협업 사진/ 펫스니즈 이성호 대표(왼쪽)와 유니온커뮤니티 백영현 연구소장(오른쪽)

유니온커뮤니티(대표이사 신요식)는 반려견 접촉식 객체 식별을 위한 유바이오 펫아이디(이하 UBio PetID)를 펫스니즈에 2월 20일 공급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등록서비스 솔루션 전문업체인 펫스니즈(규제샌드박스 선정기업)는 1,000여대의 UBio PetID 제품을 국내 동물병원과 유기동물 보호센터 등에 보급할 계획이다.

비문은 코의 주름 무늬로, 사람에게 지문이 있듯 반려동물에게는 비문이 있고, 각각마다 고유의 무늬를 가지고 있어 개별 객체를 식별하는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지문인식 기술을 반려동물에 확대 적용한 비문인식 기술을 개발했으며, 이를 제품에 적용해 반려동물(개) 접촉식 객체 식별을 위한 UBio PetID 제품을 개발했다.

UBio PetID 제품은 비접촉식 방식이 아닌 접촉식 방식을 채택해 인식률을 높였으며, 촉촉한 동물 비문의 특성을 고려한 최적의 센서 인식 기술을 탑재했다.

향후 펫스니즈는 반려동물 접촉식 객체 식별 장치인 유바이오 펫아이디 제품을 이용해 동물병원, 유기동물 보호센터 등에 현 국정과제에 포함되어 있는 반려동물 등록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유니온커뮤니티는 펫스니즈와 함께 반려동물 DB를 활용하여 다양한 반려동물 서비스 개발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유니온커뮤니티는 개인사용자를 위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유바이오 펫아이디 모바일 앱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