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5:00 (수)
[2023 보안기업] 탈레스 “CipherTrust와 HSM, 데이터 보호 필요한 고객들 적극 지원” 
상태바
[2023 보안기업] 탈레스 “CipherTrust와 HSM, 데이터 보호 필요한 고객들 적극 지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20 16: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 레이 이사 “강력한 포스트 양자 암호화 민첩성 전략 채택해야” 

오늘날의 기업은 과감한 결정을 내릴 때 클라우드, 데이터 및 소프트웨어를 활용한다. 때문에 전 세계의 유명 브랜드와 초대형 기업은 자신의 가장 민감한 정보와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에서 각종 기기 및 네트워크에 이르기까지, 데이터가 어디에서 생성, 공유, 저장되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탈레스와 협력하고 있다. 

탈레스(대표 질리오 샌디) 솔루션은 기업들이 강력한 보안 환경 내에서 자사의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데이터 규제 준수 요건을 충족시키며 매일 수백만 소비자가 사용하는 기기 및 소프트웨어로부터 보다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탈레스는 데이터 보안 부문 글로발 기업으로, 암호화와 고급 키 관리, 토큰화, 인증 및 접근 관리를 통해 기업이 데이터와 신원, 지적재산을 보호하고 이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전 세계의 보안 전문가들이 탈레스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디지털 결제 보안, 블록체인, 사물 인터넷에 이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있다. Thales Cloud Protection & Licensing은 탈레스 그룹에 속한다.

탈레스는 기술력과 영업력이 뛰어난 유니포인트와 총판쉽을 맺고 있으며, 유니포인트는 여러 고객사들에게 탈레스의 보안 솔루션으로 강력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니포인트는 탈레스의 CP, HSM 제품을 주력으로 맡고 있으며 특히 금융권에 특화되어 많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탈레스 주력 제품 및 K-CTI  2023 전시회에서 소개한 솔루션 특장점은

▲Cipher Trust Manger

업계 최고의 엔터프라이즈 키 관리 솔루션으로, 기업이 암호 키를 중앙에서 관리하고 세분화된 접근제어를 가능케하며 보안 정책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CipherTrust Manager는 CipherTrust Data Security Platform의 중앙 관리 지점이다. 생성, 교체, 폐기, 가져오기·내보내기를 포함한 주요 수명 주기를 관리하고, 키와 정책에 대한 역할 기반 접근 제어를 제공하며 강력한 감사·보고 기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개발자 친화적인 REST API를 제공한다.

주요 기능은 △역할 기반 엑세스 정책을 통해 Key를 중앙에서 관리 가능△CipherTrust 데이터 보안 플랫폼(CDSP)의 중앙관리 지점 △다양한 로그 형식과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경고를 통해 향상된 감사 및 보고 가능 △관리 기능 자동화 및 프로그래밍 방식 암호화 허용이 가능한 REST API 제공 △업무 분리 기능 향상을 통해 다수의 사용자 접속 가능 △가상 또는 하드에어 어플라이언스로 사용가능(FIPS 140-2 Level 3의 사용이 가능한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 등이다. 

▲HSM

암호화 키를 보관, 보호 및 관리함으로써 중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HSM은 고도로 정교하며 변조 방지 기능을 갖춘 네트워크 연결 기기이다. 하드웨어 보안 모듈은 암호화 키를 항상 하드웨어에 저장하여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주요 기능은 △암호화키를 전용 하드웨어에 저장하여 키 탈취나 변조를 차단 △암호화/ 복호화/ 서명/ 검증 등 모든 연산처리를 HSM내에서 수행 △표준 암호화 API 제공으로 클라우드 환경에도 적용 가능 △Multi Role & PED 기반의 강력한 권한 분리 및 부정접근 방지로 안전한 HSM관리 제공 △H/W기반의 강력한 암호화 성능과 FIPS 140-2 Level3 이상의 강력한 보안 수준 제공 △전용 H/W기반의 난수 생성기 사용으로 중복된 키 생성을 원천적으로 방지.

◇올해 사업 전략과 목표가 있다면

최근 데이터 유출사고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민감데이터 보호는 기업의 우선순위가 되었으며 다수의 IT 보안팀이 네트워크에서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데이터 중심 솔루션을 찾고 있다. 

이에 업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고 암호화 키를 저장하고 보호 및 관리하는 제품인 HSM과 암호화 키를 중앙에서 관리하며, 생성부터 파기까지 중앙 집중형으로 관리하는 제품인 CipherTrust를 중점으로 데이터 보호가 꼭 필요한 고객사에 널리 알리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다양한 컨퍼런스와 세미나 진행으로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할 예정이며, 또한 고객사의 문제를 더 면밀히 파악하고 적절한 제품 컨설팅과 뛰어난 기술력으로 유니포인트와 함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다음은 K-CTI 2023 전시회에서 탈레스 솔루션을 소개한 영상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