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3:05 (수)
우리넷, 5G 모듈 북미시장 진출 위한 FCC 인증 획득
상태바
우리넷, 5G 모듈 북미시장 진출 위한 FCC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16 18: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넷, 5G 모듈 북미시장 진출 위한 FCC 인증 획득(사진제공-우리넷)

우리넷은 미국 CBRS private 5G 주파수 n.48 40Mhz를 지원하기 위해서 10/20/30/40Mhz 단위로 미국연방통신위원회(FCC) 인증을 진행했으며 2022년 12월 기본 M.2모듈을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추가적으로 5G모뎀과 USB 동글 모뎀의 인증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된 제품은 미국 private 5G운용 사업자, 5G망 구축사업자, 글로벌 Core 업체에 제공이 가능하다.

미국 시장의 CBRS core 업체들과 협업 절차를 진행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으며 Core 개발사와 연동 시험은 private 5G사업에서는 필수 항목으로 여겨진다. 서로 연동시험에서 core / small cell 그리고 단말간 문제점을 알고 안정화 작업을 빨리 할 수 있으므로 core 개발사도 우리넷과의 협업을 요청하고 있다.

우리넷의 무선사업 연구개발 총괄 김용구 상무는 “FCC 초기 인증시 비용이 많이 발생해 국내 중소 기업은 비니지스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았다"며 "우리넷은 이를 극복하고 비지니스 기회 창출을 위해 개발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