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55 (금)
[2023 보안기업 인터뷰] 지란지교에스앤씨 전호석 이사...”전년대비 300% 이상 성장 목표”
상태바
[2023 보안기업 인터뷰] 지란지교에스앤씨 전호석 이사...”전년대비 300% 이상 성장 목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10 1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란지교에스앤씨_전호석 이사
지란지교에스앤씨_전호석 이사

지란지교에스앤씨(대표 남권우)는 설립 12년차의 IT 보안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자체 개발 보안 솔루션과 외부 보안 솔루션을 유통하는 2개의 본부로 조직되어 있다. 바다사업본부는 자사 솔루션인 시스템 취약점 진단 솔루션 ‘VADA’와 원격 업무용 PC 통합보안솔루션 ‘더방탄PC’를 개발, 구축 및 기술 지원하고 있으며, 보안솔루션사업본부에서는 국내외 우수한 보안 기업과의(지란 패밀리 외 트렌드마이크로, F5, 포티넷, 가디코어, 이너버스, 케이사인, 수산아이앤티 등) 협업을 통한 각종 보안솔루션 구축 및 기술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2022년, 전년 대비 140% 성장

지란지교에스앤씨의 매출 실적은 자사솔루션과 유통을 모두 아울러 전년 대비 매출 약 140% 정도 성장했다. VADA사업본부는 2년 연속 10억원 이상 사업은 물론 전국구 규모의 사업을 다수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솔루션의 안정화와 신뢰성 확보를 통해 1회성 진단 사업 확대, 기존 고객사에서의 라이선스 추가 구매율 증가 그리고 전문 보안컨설팅기업에서의 연계 활용 확대 등 다방면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 솔루션 유통사업 역시 모든 사업부가 목표 실적을 초과 달성하며 성장을 주도하였고, 특히 금융 및 기업 해외 지점 기반의 APT 공격 대응, 네트워크 보안, 문서 보안 솔루션 구축 확대를 통해 보안 전문 기업으로서의 성과를 보였다.

◆IT 인프라 취약점 진단 솔루션 ‘VADA’

IT 보안활동의 가장 기본인 시스템 취약점 진단을 위한 내부 인력의 한계와 외부 용역 비용 증가를 해소하기 위해 솔루션을 통한 진단 자동화를 하고자 하는 기관 및 기업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VADA솔루션은 고객사 및 클라우드 환경에 구성된 IT 인프라의 취약점을 법률 및 보안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기반으로 고객의 상황에 따라 Agent, Hybrid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진단하고, 결과 및 통계 보고서까지 제공함으로써 보안담당자의 효율적인 시스템 보안 관리 업무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VADA는 Agent 설치가 용이하고, 내부 기능 및 API를 통한 쉽고 빠른 외부 연동 지원과 진단 대상 자산의 낮은 리소스 점유율을 통한 안정적 운영을 지원한다. 또한 직관적인 사용자 WEB 인터페이스를 통해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고 적극적인 제조사 직접 기술 지원을 통해 취약점 진단 업무 프로세스의 개선, 솔루션 관리의 전문화 및 업무 효율성 제고를 지원한다. 

◆2023년, 전년대비 300% 이상 성장 목표

2023년은 시스템취약점진단, 방화벽정책관리, 클라우드 보안, 네트워크 보안 및 DB보안, 디도스 및 이메일 모의훈련 등 부서별 주력 솔루션을 기반으로 매출 및 수익률 증가를 목표로 한다.  

시스템 취약점진단 VADA솔루션은 4.0버전 출시가 예정되어 있고, 도입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더욱 확장된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그리고 작년부터 방화벽정책관리자동화를 위한 기술인력 투자와 영업으로 올해 NxPortrait(포트레이트)의 가시적인 실적을 예상하며 전년대비 300%이상 성장을 목표로 한다. 

또한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글로벌 클라우드 보안 시장 점유율 1위인 트렌드마이크로와 지속적인 협업은 물론 F5, 포티넷 등 네트워크 분야의 전문 엔지니어를 기반으로 기술력을 갖춘 서비스와 컨설팅을 제공한다. 

◆2023년 주의해야 할 보안위협과 보안담당자들에게 전할 말

최근 보안이슈 두 가지는 외적으로는 클라우드 보안과 내적으로는 IT보안인력관리가 많이 언급되고 있다. 

전자금융감독규정 개정안이 1월 1일부터 시행되고 클라우드보안인증(CSAP) 등급제 개편이 영향을 주면서 2023년의 클라우드 시장 변화가 화두가 되고 있다. 그만큼 클라우드 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기업 및 기관의 데이터와 인프라가 클라우드로 전환하면서 그에  따른 위협요소가 수반될 수 있다는 점 또한 사실이다. 

그리고 온프레미스 및 가상화 환경은 물론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두 안전하게 지원되고, 클라우드의 기본 솔루션인 CWPP의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다. FORRESTER보고 기반 ‘최고 리더’ 선정, IDC발표 기준 시장점유율 1위인 트렌드마이크로의 CloudOne (DeepSecurity) 솔루션은 CWPP 대표 솔루션으로 플래티넘파트너사인 지란지교에스앤씨는 많은 구축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IT보안인력의 수급의 어려움과 높은 인건비, 그리고 현재는 그 성과에 대한 평가로 인력에 대한 관리와 운용에 있어 많은 기업들이 애로 사항이 있다. 이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업무를 자동화 할 수 있는 솔루션은 최대한 활용하여, 인력은 단순 작업에서 해결을 위한 업무로 효율성을 높이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는 기업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예를 들면, 시스템 취약점 자동진단 솔루션을 활용한 스크립트 수동점검의 해결, 방화벽 정책관리 자동화 솔루션을 통한 프로세스 개선 등이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하여 인력문제를 해결 하고자 하는 기업의 수요가 증가하는 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