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50 (금)
아이지에이웍스, 퍼스트파티 데이터 활용 편의성 높인 ‘오디언스 싱크’ 기능 출시
상태바
아이지에이웍스, 퍼스트파티 데이터 활용 편의성 높인 ‘오디언스 싱크’ 기능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2.01 18: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릭 한 번으로 안전하게 고객 데이터 활성화 및 초개인화 마케팅 연결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최근 개인정보 보호 강화로 퍼스트파티 데이터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이를 쉽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오디언스 싱크(Audience Sync)’ 기능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 CDP(고객데이터플랫폼) 디파이너리에 탑재된 오디언스 싱크는 오디언스 스튜디오에서 생성한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클릭 한 번으로 광고 파트너 매체에 자동 전달하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원하는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다수 매체에 리타켓팅 광고를 하려면, 데이터를 다운 받은 후 이를 특정 파일 형식으로 변환해 각 매체에 접속하고 일일이 업로드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많았다. 이 때, 담당자의 이메일을 통해 고객데이터가 전달되면서 보안상 이슈가 발생하거나 수작업으로 인한 데이터 업데이트 타이밍이 어긋나면서 핵심 고객을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

오디언스 싱크 기능을 활용하면 별도의 과정 없이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매체에 빠르게 연동시키는 것은 물론, 4300만 명 규모의 초고해상도 하이퍼 DMP(3rd party data)와 연결해 즉각적인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전개도 가능하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광고 성과 측정 플랫폼 애드브릭스에서 디테일한 성과 분석이 가능하다.

퍼스트파티 데이터 정제 및 활성화, 개인화 마케팅 집행, 성과분석까지의 모든 과정이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생태계에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업무 편의성과 데이터 보안 문제까지 완벽하게 해결했다.

오디언스 싱크는 현재 광고트레이드데스크(ATD) 트레이딩웍스를 포함해 크리테오, 페이스북(메타)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구글 등 다양한 광고 파트너로 영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의 경우 디파이너리를 국내 첫 번째 CDP 파트너로 선정하고 지속적인 협업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팬데믹으로 디지털 소비가 증가하며 기업들이 수집하는 퍼스트파티 데이터의 양이 늘어남에 따라, 이를 보다 안전하고 가치있게 활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전망이다”라며 "높은 보안성을 자랑하는 오디언스 싱크 기능을 통해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한층 안전하고 쉽게 활용하여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지에이웍스는 지난해 미국 클라우드 보안협회(CSA)가 운영하는 국제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인증 CSA STAR의 최고 등급인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고객데이터플랫폼(CDP) 디파이너리, 트레이딩웍스, 모바일인덱스 인사이트 등을 운영하는 아이지에이웍스는 데이터 플랫폼의 보안 신뢰성 및 완성도를 국제적으로 인증하며, 자사 클라이언트들의 안전한 플랫폼 사용 환경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