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3 09:05 (금)
KISA-한국환경공단-KT-KB국민은행, 전자영수증 이용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KISA-한국환경공단-KT-KB국민은행, 전자영수증 이용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3.01.12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영세매장에서도 전자영수증 발급,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지원
KISA 이원태 원장이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 및 전자연수증 이용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한국환경공단, 주식회사 케이티, KB국민은행과 함께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 및 전자영수증 이용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2023년 1월 12일(목)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민들이 대형마트 및 백화점뿐만 아니라 중-소-영세 매장에서도 전자영수증을 발급받아 전자영수증 실천 활동 내역을 확인하고,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인센티브를 적립하는 등 전자영수증 이용 문화를 확산하고자 추진됐다.

K공공기관에 근무하는 A씨는 작년부터 시행 중인 한국환경공단에서 시행중인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에 가입하여 분야별 탄소중립 실천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지급받고 있다. 오늘은 회사 앞 단골가게인 OO분식집에서 점심을 먹은 후 KB국민카드로 결제하고 전자영수증을 자동으로 발급받았다. 바로 옆 작은 개인카페로 가서 커피와 팀원들과 나눠먹을 디저트를 구매하고 여기에서도 전자영수증을 자동 발급받았다. 퇴근 후 가계부를 작성하기 위해 KT PASS앱 등에 저장된 전자영수증을 통해 점심시간에 사용한 금액을 확인하였고, 탄소중립 실천활동 2건에 대한 인센티브도 적립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한국환경공단의 탄소중립실천포인트시스템과 KISA의 전자문서유통허브시스템간 연계 구축, 참여자 전자영수증 발급 실적 증빙 및 인센티브 지급, 국민 인식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 강화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지금까지 대형마트, 백화점 등 대기업들의 회원가입을 통해 확산되어왔던 전자영수증이,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중-소-영세매장에서도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뢰할 수 있는 전자영수증 확산 노력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일상 속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