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6:30 (화)
메가존클라우드, 스플렁크와 공식 국내 총판 계약 체결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 스플렁크와 공식 국내 총판 계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2.29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스플렁크(대표 개리 스틸)와 공식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전담 클라우드 조직은 물론이고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국내 고객사 대상으로 보안, 풀 스택 옵저버빌리티, 그리고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스플렁크 플랫폼의 통합된 운영 및 관리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스플렁크(Splunk)는 통합 운영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이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안전하고 빠른 속도로 비즈니스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스플렁크는 글로벌 시장분석 기관 가트너의 2021년 전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보고서에서 IT 운영(HPA IT: IT Operations for Health and Performance Analysis, 상태 및 성능 분석 IT 운영) 및 SIEM (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각 3년 및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9년 연속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SIEM 부문 리더로 선정되면서 업계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스플렁크와의 총판 계약 체결을 통해 기업들이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방대한 데이터들의 가시성을 확보하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가 각기 다른 영역에 분산된 사일로 현상의 취약점을 보완해 데이터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적절한 거버넌스 하에서 보안과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스플렁크는 기업들이 데이터 관리 측면에서 갖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엔드투엔드 가시성과 맥락을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 스플렁크 통합형 운영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및 아시아 최대 클라우드 관리 전문기업(MSP)으로서 클라우드·AI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에 대한 고도의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주요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등 5000여 고객사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플렁크 공식 국내 총판사로서 앞으로 스플렁크의 통합형 운영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조직이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안전하고 탄력적으로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며, 스트리밍, 머신러닝, 확장 가능한 인덱스, 검색 및 시각화, 협업 및 오케스트레이션 등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조직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통합 제공할 예정이다.

스플렁크 코리아 최원식 지사장은 “클라우드 전문성이 풍부한 메가존클라우드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스플렁크의 통합 보안 및 옵저버빌리티 기능을 활용해 한국 기업들이 원활하게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스플렁크는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조직이 데이터를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플랫폼인 만큼, 풍부한 클라우드 경험을 자랑하는 메가존클라우드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한 국내 기업을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이번 공식 국내 총판 계약 체결을 통해 메가존클라우드의 고객 기업들이 데이터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더욱 효과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실현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분석 부문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양질의 디지털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