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엘비에스테크(이하 엘비에스테크)가 SK텔레콤에서 주관하는 ‘ESG 코리아 2022’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2021년 시작해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2기 활동을 지원한 ‘ESG 코리아 2022’는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원하는 스타트업을 위해 SKT가 국내 최고 수준의 ESG 특화 커리큘럼을 제공함으로써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엘비에스테크는 '보행약자를 위한 무장애도시 플랫폼’으로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이시완 대표는 "데이터 수집과정에서부터 테스트까지 전 과정에 장애인이 컨설턴트로 직접 참여하고 다수의 실증 테스트를 통해 보행약자의 이동권 및 이용권을 향상시킨 부분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엘비에스테크는 SKT, KT, 한국장애인고용공단, United Way Worldwide 등 유수 국내외 기업 및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보행약자의 안전한 이동을 위한 보행로 데이터를 수집 및 가공했으며, 이를 통해 2022년도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 및 ‘스마트 인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20일에는 보행 안내 시스템 기술로 산업자원통상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엘비에스테크는 시각·휠체어 이용 장애인을 위한 보행 내비게이션을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교통약자를 위한 무장애지도 구축과 더불어 시각장애인의 주문·결제를 돕는 플랫폼을 개발했다. 국내 시각장애인 전용 보행안내 시스템으로 2021년 NET인증을 받으며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이시완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ESG적 관점에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전략을 검토해볼 수 있었다"며 "보행 내비게이션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길 원한다. 현재 시민들이 보행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보행환경을 바꿔나가는 ‘무장애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구축 중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