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25 (금)
스틸리언, 블록체인 보안 감사 서비스 출시
상태바
스틸리언, 블록체인 보안 감사 서비스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2.20 18: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년간의 취약점 연구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스틸리언 블록체인보안감사서비스출시
스틸리언 블록체인보안감사서비스출시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 스틸리언(대표 박찬암)은 블록체인 보안 감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틸리언은 이 서비스를 통해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스마트 컨트랙트 코드에 존재하는 취약점을 찾아내 보완하여 최근 증가하고 있는 플랫폼 코인을 대상으로 한 해킹 공격에 대응할 수 있다.

특히 소스코드를 기반으로 분석하기 때문에 발견된 취약 코드에 대한 직접적인 대응 방안을 제시하여 코드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블랙박스 모의해킹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 및 DB의 삭제/변조와 같은 장애 요소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스틸리언의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 로직 취약점, 잘못된 알고리즘 암호 사용, 기타 설계상의 문제점 등을 사전에 확인하여 대응할 수 있다.

2015년 기업 설립과 함께 개설된 스틸리언 부설 연구소는 세계 최고 수준의 해커들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 인력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이들은 구글 크롬, 윈도우 커널 등 유명 글로벌 벤더사의 취약점 제보 이력을 가진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이다. 여러 국가기관, 연구소 등과 고난도 프로젝트를 다수 진행하여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스틸리언의 주요 사업은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AppSuit), 보안 컨설팅, 해킹 및 보안 기술 R&D 등이 있다. 각 사업마다 공기업, 금융사, 제조사 등 다양한 영역의 기업 및 기관 고객사를 확보하여 서비스 안정성을 입증해오고 있다.

스틸리언 신동휘 CTO는 “최근 플랫폼 코인을 대상으로 한 해킹 사건이 증가하고 있어 블록체인 코드의 사전 안전성 검증이 더욱 중요한 시점”이라며 “미래에 주요 산업이 될 블록체인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진정한 의미로 스마트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