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0:25 (수)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이사, SW산업발전 유공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이사, SW산업발전 유공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2.06 22: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이사, SW산업발전 유공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가 ‘제23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자로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소프트웨어(SW) 산업인 위상과 사기를 고취하고 SW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유공자를 포상한다. 이 대표는 20여년 간 정보기술(IT) 업계에 종사하며 쌓아온 지식-기술을 기반으로 SW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이 대표는 2000년 회사를 설립, 공공, 금융, 제조, 교육 등 각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우수 소프트웨어(UX/UI 개발툴, DB모델링툴, 학사패키지, 싱글사인온,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등) 및 시스템을 개발, 적용하여 소프트웨어 국산화 및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국가 디지털화 및 정보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2017년 출시한 엑스빌더6는 정부·공공기관의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표준 UI/UX 개발툴로 채택되어 정부의 노 플러그인 정책에 맞는 표준 시스템 구축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공공기관뿐 아니라 민간에서 운영하는 대민용 웹사이트에도 웹표준, 웹호환성, 웹접근성, 웹취약점 등 표준 가이드를 준수, 액티브X 비표준기술 교체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또한 DB모델링툴 엑스이알디의 경우 외산 제품의 새로운 대안으로 DB모델링툴의 국산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SW 불법 복제를 근절하고 정품SW 사용 증대와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엑스이알디는 우수한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현재 2,000곳 이상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월평균 5천건 이상 다운로드가 발생, 꾸준하게 인기를 유지하며 성장해 오고 있는 제품이다.

이상돈 대표이사는 “지난 20여 년 동안 함께한 직원의 노력 덕분에 이렇게 영예로운 상을 받게 된 것이다”라며 “앞으로 신기술 확산과 국내 SW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며,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발전을 위해 더욱더 정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대학ERP 패키지를 통해 국내 100여 곳 이상의 대학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한 연구개발 결과,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 SW시장에서도 확실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