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8 02:30 (목)
레노버, AI 구축 가속화하는 새로운 파트너 ‘AI 이노베이터 프로그램’ 공개
상태바
레노버, AI 구축 가속화하는 새로운 파트너 ‘AI 이노베이터 프로그램’ 공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11.22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노버(Lenovo)는 전세계 고객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AI) 구축 지원 파트너 생태계 '레노버 AI 이노베이터(Lenovo AI Innovators) 프로그램'을 새롭게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독립소프트웨어벤더(ISVs)와 해당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AI를 연구 단계에서 전사 조직 운영 및 비즈니스에 적용을 통한 이익 창출 단계로 발전시키도록 광범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 AI 혁신 기업은 금융, 제조, 의료, 소매, 스마트시티 산업에서 전사 조직에 인지적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자율 쇼핑, 예측적 유지보수, 임상 결정 보완 등 AI 활용사례를 구현할 것이다.

현재 지능형 혁신이 가속화하는 가운데, 기업은 효율성 향상, 타임투마켓 가속화 및 데이터 관리, 보안, 스토리지, 분석, 유지보수 등 데이터 및 모델의 수명주기 전반에 걸친 스마트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전략적인 AI 구현에 주력하고 있다.

실제로 IDC 발표에 따르면, 2025년까지 전세계 ‘AI 서비스’ 지출 총액은 526억달러(약 71조)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AI 구현에 있어 아직까지 많은 기업이 사내 리소스 제한과 다양한 인프라 요구사항으로 인해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다.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 고성능컴퓨팅(HPC) 및 AI 부문 부사장 스캇 티즈(Scott Tease)는 "레노버는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을 통해 지능형 혁신을 선도한다. 이는 레노버의 스마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및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 통찰력을 창출 및 지속 증강시키고 이로써 비즈니스 기회 및 성장세를 확대함으로써 이뤄진다"라며 "레노버 AI 이노베이터 파트너 생태계는 모든 규모 조직에서 AI를 확신을 갖고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전범위 지원을 제공한다. AI의 개념검증부터 확대까지 전체 단계에 걸쳐 다양한 인프라를 통해 AI를 더 간단하게 구현하며, 최고로 혁신적인 AI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도록 한다. 결과적으로 다양한 산업 고객은 실현 가능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레노버 AI 이노베이터’ 생태계는 약 30곳의 파트너사(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AI ISV)가 합류했으며, 벤처캐피탈을 통해 10억 달러 이상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엔터프라이즈 AI를 위한 통합 솔루션 및 지원 제공을 위해 설계된 레노버 생태계는 다양한 기술 파트너 및 ISV의 솔루션 및 지원과 함께 업계 특화 솔루션 및 인프라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AI 혁신 기업이 고객 비즈니스 요구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에 신속 접근하고 이를 구축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레노버의 생태계는 포켓에서 클라우드, HPC에 이르는 광범위한 하드웨어 포트폴리오에 걸쳐 미들웨어, ML옵스(MLops), 인증 AI 플랫폼, 산업 AI 애플리케이션 및 맞춤형 AI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성공적인 AI 구축을 위한 핵심 영역 모두에 있어 지원을 제공한다.

레노버 AI 이노베이터 프로그램은 인텔의 오픈 비노(Open Vino) 및 원 API(One API)와 같은 업계 선도의 오픈소스 툴을 통해 확장성 높은 아키텍처에 걸쳐 AI 솔루션을 최적화하여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AI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개발 노력을 간소화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며,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혁신 AI 소프트웨어를 확신을 갖고 구축하도록 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