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8 02:50 (목)
알서포트, 설치와 연결 제약 없는 원격제어 하드웨어 ‘리모트뷰박스’ 출시
상태바
알서포트, 설치와 연결 제약 없는 원격제어 하드웨어 ‘리모트뷰박스’ 출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11.09 18: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서포트(대표이사 서형수)가 신개념 원격제어 하드웨어 '리모트뷰박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모트뷰박스는 가상 모니터-키보드-마우스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서버실, 데이터센터 등의 중요 서버에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 등의 장치가 없어도 손쉽게 원격제어를 할 수 있다. 보안에 민감한 시설이나 네트워크 연결이 제한된 환경에서도 다이렉트 LAN 포트에 연결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스템 관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 설치나 변경이 어려운 생산설비 관리 시스템도 중단 없이 간편하게 연결해 즉시 원격 관리를 할 수 있어 제품 불량 모니터링 및 품질 향상을 꾀할 수 있다. POS시스템, ATM 기기, 병원 의료기기, 무인발급기 등 특수목적시스템, 또는 구버전의 운영체제나 LAN카드 설치가 불가능한 노후 시스템도 시스템의 가용성을 유지하면서 미세한 컨트롤까지 효율적으로 원격에서 제어할 수 있다.

4K60의 고해상도를 지원해 원격지 시스템의 화면을 끊김없이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제어할 수 있다. 원격지 시스템의 BIOS 세팅 단계에서도 부팅 화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WOL(Wake-on-LAN) 장치가 내장되어 있어 원격지 시스템의 전원을 켜거나 끌 수 있다.

리모트뷰박스는 산업 특수성 또는 인프라의 제약으로 원격근무 도입이나 디지털 전환(DX)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5G 기반의 디지털 전환 솔루션으로 인정받았다. 지난 10월 KT가 주최한 ‘DX 솔루션 발굴 공모전’에서 최우수 솔루션으로 선정됐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이사는 "국내외 인증을 획득한 리모트뷰박스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보다 안심하고 활용할 수 있는 원격제어-원격근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경기 침체 장기화 우려로 효율적인 인력 운영 및 생산성 향상,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를 고심하는 기업에도 새로운 해법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알서포트는 리모트뷰박스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7일까지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