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3 15:00 (월)
세움테크와 미스터아빠, 로컬푸드 공급 위한 제휴식 가져
상태바
세움테크와 미스터아빠, 로컬푸드 공급 위한 제휴식 가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10.13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 좌측 세움테크 장현욱 대표와 미스터아빠 서준렬 대표이사가 전략적 제휴를 위한 기념식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세움테크 장현욱 대표(왼쪽)와 미스터아빠 서준렬 대표이사가 전략적 제휴를 위한 기념식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중대형 슈퍼 및 식자재 마트 포스 솔루션 기업 ㈜세움테크(대표이사 장현욱)는 지난 12일 로컬푸드 옴니채널 전문기업 ㈜미스터아빠(대표이사 서준렬)와 함께 중대형 마트를 대상으로 농축수산 신선상품 공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009년 설립한 세움테크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300여 개 평균 전용면적 800평 이상의 중대형 마트의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마트 연매출 조 단위 이상 규모를 자랑하는 중견 솔루션 기업이다. 

세움테크가 관리하는 중대형 마트로는 연 매출 4천억 규모의 마트와 연 매출 1천억 규모의 마트등 주로 중대형 마트에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관리하는 솔루션 기업이다.

양사는 간편하게 POS시스템에서 상품을 발주하도록 하는 수발주 ERP를 연동하였으며 미스터아빠가 전국 산지와 도매시장으로부터 수급하고 프로세싱 한 신선식품을 마트 경영주가 간편 발주하여 판매하도록 할 방침이다. 

(사진설명 : 지난 7월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에 위치한 미스터아빠 도심형 신선소분센터 개소식에서 미스터아빠 서준렬 대표가 환영사를 하고있다.)
지난 7월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에 위치한 미스터아빠 도심형 신선소분센터 개소식에서 미스터아빠 서준렬 대표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한편, 지난 7월, 미스터아빠는 경기도 김포시에 도심형 신선소분센터를 구축 후 100여 개 슈퍼 마트 단체장 및 소상공인 임원을 대상으로 센터 개소식을 개최한 바 있다.  

세움테크 장현욱 대표이사는 “동네 슈퍼 사장님들이 청과물 경매시장에서 청과물을 대량으로 구입해다가 점포에서 일일이 작은 단위로 소분작업을 하면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인건비 부담도 만만치 않다”라며 “고객 또한 집 앞 매장에서 보다 빠르게 저렴하고 신선한 식품을 구매하겠다는 고객의 니즈가 반영되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