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55 (금)
젖병소독기, 살균력과 젖병 안전성 검증이 필요하다!
상태바
젖병소독기, 살균력과 젖병 안전성 검증이 필요하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10.11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환경 변화로 인해 세균감염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다.

특히 면역성이 약한 영유아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비롯해 식중독 세균 및 병원성 세균 등에 노출되고 있어 사회와 가정에서 많은 관심과 예방에 힘을 쏟고 있다. 그로 인해 젖병소독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점점 커져가고 있다.

㈜비엘퓨리티는 자사 살균 특허기술력을 인정받아 중소기업부, 중소기업진흥공단 정부지원 기술개발과제에 선정되어 타사 젖병소독기 기능과 성능의 구조적 문제점 다섯 가지를 개선하여 2년의 연구개발을 마치고 선반이 회전하며 살균하는 3D입체 젖병소독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럽인증기준 유아용품 5개 항목 실제품 테스트를 받았는지 꼭 확인해야

실제품 살균테스트란 아기가 매일 물고 빠는 유아용품 5개 항목 젖병, 젖꼭지, 치발기, 딸랑이, 칫솔에 대표세균을 직접 배양시켜 퓨리티 젖병소독기에 넣고 음영부분까지 99.9% 완벽살균을 검증하여 인증 받은 테스트 성적서이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성적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성적서

특히나 면역성이 약한 아기 안전을 위해 준비하는 젖병소독기 제품은 기본으로 꼭 받아야 하는 중요한 살균테스트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젖병소독기 업체가 살균인증 기본인 유아용품 5개 항목으로 인증 받은 테스트 성적서도 없이 디자인과 크기만 강조하며 유통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요즘같이 코로나로 어수선한 시기에 위생과 안전을 위해 젖병소독기 관리 감독 기관이 더욱 절실하다. 젖병소독기를 선택할 때는 실제품 살균테스트로 받은 성적서를 꼭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미세플라스틱,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지

최근 언론에서 연질의 아가용품 젖병이나 젖꼭지에 열을 가하여 건조나 소독을 자주 하면 다량의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된다는 내용이 뉴스나 논문을 통해 발표된 바 있다.

이에 ㈜비엘퓨리티 관계자는 “퓨리티 플러스 젖병소독기는 건조와 살균 시 필터링한 깨끗한 자연바람 기능 시스템으로 상온에서 안전하게 살균과 건조를 하기 때문에 PP. PPSU. PA 실리콘 등 젖병 소재 구분 없이 아기용품을 안전하게 소독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관계자는 “살균 특허기술력과 유해성분 안전성까지 검증 받은 퓨리티 플러스 제품이 유럽 수출과 출산을 앞둔 예비 맘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추천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