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7 07:15 (화)
[FICCA2022] 아시아 금융 및 산업 사이버보안 컨퍼런스...11월 29일 개최
상태바
[FICCA2022] 아시아 금융 및 산업 사이버보안 컨퍼런스...11월 29일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10.07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CCA’(Finance & Industry Cybersecurity Congress Asia) 아시아 금융 및 산업 사이버보안 컨퍼런스)는 아시아 지역 사이버보안 현황과 이슈를 중심으로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보안 컨퍼런스다. 

온라인 강연 내용들은 국내·외 사이버보안 전문가들을 초청해 올해 가장 핵심이 되는 사이버보안 관련 내용을 다룰 예정이며, IT와 보안 트랜드 변화에 따른 우리의 미래 지향점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컨퍼런스 종료후 국내외 참석자들과 함께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됐다. 

이번 컨퍼런스 주최측인 RALFKAIROS(랄프케로스)(대표 Julien Provenzano, 줄리앙 프로벤자노)는 한국과 프랑스에 거점을 두고 있는 사이버보안 기업으로 보안 컨설팅, 감사, 교육(PECB), CISO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FICCA2021에서는 국내·외 사이버보안 전문가 5인의 주제발표와 13인의 심도 있는 패널토의로 진행됐으며, 42개국 총 330명의 사이버보안 관련 담당자들이 참여한 바 있다. 

올해 FICCA2022는 △온라인(강연 및 Q&A)과 오프라인(이벤트 행사) 형태로 진행하며, △스타트업 피치 콘테스트와 △참가자들 간 네트워킹 등 확장된 모습으로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아시아 각국을 대표하는 강연자들의 강연과 라이브 Q&A 세션을 통해 참석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국가별 현재 확정된 강연자들은 다음과 같다.

△한국 : 여성구 /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 하이브

△싱가포르 : 스티븐 심 / 회장, ISACA 싱가포르 챕터

△터키 : 오즈구르 에르도간 /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 아르바토 서플라이체인 솔루션

△파키스탄 : 무함마드 아흐마드 /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 FINCA 마이크로파이낸스 은행

강연은 ▲금융4.0 시대에서의 사이버 리스크 대응 최적화 ▲은행 및 금융기관를 위한 클라우드 보안 여정 ▲제로 트러스트 등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진다. 

[FICCA2022 컨퍼런스 개요]

-일시 : 2022년 11월 29일 화요일 오전 10시~오후 9시

-주제 : 사이버보안 위협 대응 전략 및 안전 관리 방안

-온라인 이벤트 : 15명의 다국적 강연자들의 강연과 라이브 Q&A 세션(오전 10시~오후5시)

-오프라인 이벤트 : 사이버보안 스타트업 피치 콘테스트 (오후 6시~9시)

아시아에서 가장 유망한 사이버보안 스타트업을 선별하는 피치 콘테스트는 전문 심사위원회의를 통해 심사하며, 1등으로 선별된 스타트업에게는 상금을 수여한다.  

컨퍼런스 언어는 한국어 및 영어(동시통역 및 번역 제공) 등으로 제공된다 

◆사전 등록 및 후원기관 모집

-FICCA2022 사전 등록 홈페이지 클릭

-온라인 강연  : 무료 참가   

※ 현재 사전 등록 접수 중이며, 사전 등록자에게는 별도로 콘퍼런스 접속 링크를 전달 예정

-사이버보안 스타트업 피치 콘테스트(스타트업 후보로 참가 시 무료 참가)

한편 FICCA2022는 현재 후원 기업으로 참가할 기업들을 모집중에 있다. 국내·외 보안 기업 중 후원 기업으로 참가하는 기업에게는 참관객들에게 회사 및 제품 소개를 할 수 있는 시간 등이 주어지며, 후원등급(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에 따라 네트워킹 이벤트를 포함한 오프라인 일정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행사 참여 및 후원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또는 FICCA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ficca@ralfkairos.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