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5 18:45 (일)
유아이패스, 세종병원에 엔드투엔드 자동화 솔루션 ‘유아이패스 플랫폼’ 구축
상태바
유아이패스, 세종병원에 엔드투엔드 자동화 솔루션 ‘유아이패스 플랫폼’ 구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10.05 1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이패스(UiPath)가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에 엔드투엔드 자동화 솔루션 ‘유아이패스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광범위한 엔드투엔드 기능으로 기업의 디지털 전환 및 혁신을 지원하는 유아이패스 플랫폼은 이번 구축을 통한 지능형 자동화 도입으로 기존 업무를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개선해 세종병원의 디지털 전환 여정을 도울 예정이다.

국내 심장전문병원인 부천세종병원과 인천세종병원은 유아이패스 플랫폼 도입에 앞서 인공지능을 통한 심정지 예측 AI인 이지스(AEGIS)를 공동 연구 및 개발해 디지털 혁신 경영을 선도한 바 있다.

이번 자동화 도입으로 세종 병원은 지속가능한 운영 방식을 유지하며 반복 작업이 아닌 환자 중심의료에 집중할 수 있을 전망이다.

‘유아이패스 스튜디오’는 고급 자동화 소프트웨어로, 현업 사용자부터 전문 RPA 개발자에 이르는 모든 사용자가 필요에 따른 소프트웨어 로봇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절한 자동화 캔버스를 마련하고, 조직 내 수월한 관리를 위한 거버넌스 툴까지 제공한다.

세종병원은 여러 자동화 솔루션을 검토한 뒤 시민 개발자 생태계, 로우코드 솔루션, 뛰어난 확장성을 갖춘 통합 플랫폼 등의 특징을 갖춘 유아이패스를 파트너로 선택했다. 이에 더해 유아이패스는 세종병원 내 자동화 기술 확대를 위해 자동화 로드맵 개발 및 자동화 기술 적용 부문 탐색을 도울 예정이다.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은 “의료계가 언제나 촌각을 다투는 만큼 이번 자동화 솔루션 도입을 통해 병원 운영 및 업무 프로세스가 더욱 빠르고 민첩하게 개선되길 기대한다”라며 “반복 업무를 자동화해 직원들의 업무 피로도 감소와 전반적인 행복도 향상이 예측되며 본격적인 구축 후 전사적 자동화를 목표로 유아이패스와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박혜경 유아이패스코리아 대표이사는 “자동화 솔루션은 팬데믹 이후 예상되는 의료계 내의 수요 급증과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을 도울 수 있다”라며 덧붙여 “유아이패스는 세종병원의 자동화 도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전사적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병원은 최근 회계, 재무, 전략, 간호, 그리고 백신 부서 직원으로 CoE(Center of Excellence)를 구성해 효과적인 자동화 업무 발견과 운영 관리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세종병원은 점진적으로 자동화 범위를 전사로 확대해 업무 효율성 향상과 직원들의 업무 경험 증진을 목표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