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40 (토)
피앤피시큐어,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TTA Verified 인증 획득
상태바
피앤피시큐어,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TTA Verified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9.30 14: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앤피시큐어 실시간 안면인식 보안 솔루션 'FaceLocker'
피앤피시큐어 실시간 안면인식 보안 솔루션 'FaceLocker'

피앤피시큐어(대표 박천오)가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TTA Verified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주관하는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TTA Verified 시험인증은 국제표준 기반의 체계적인 시험 평가를 통해 클라우드 제품·서비스 간 상호운용성이 보장됨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피앤피시큐어는 클라우드 상호운용성시험(ION)인 TTA Verified 심사를 통과하여, 다양한 클라우드(AWS, Naver CLoud, KT 클라우드 등) 환경에서 생체(안면) 정보를 통한 안전한 인증 서비스 제공을 TTA 시험을 통하여 검증이 되었다는 TTA Verified 인증서와 인증 마크를 부여받아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TTA Verified 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다.

FaceLocker는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 안면인식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인증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비대면-재택 근무 시 안전한 워크플레이스를 구현하는 제로트러스트 기반 제품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자 인증과 화면을 통한 정보유출을 예방한다. PC나 노트북에 부착된 RGB카메라와 인공신경망을 포함한 실시간 안면 인증을 통해 사용자를 확인할 뿐 아니라, 인증 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용자임을 확인해 중요정보 유출 등 보안 위협을 방지한다.

또한 FaceLocker는 단순한 안면인식 기능뿐만 아니라, 업무 시스템을 실행하거나 종료하는 것을 탐지하고, SSL VPN, 화상 스트리밍 지원 등 비대면-재택 근무의 필수 요소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여 비대면-재택 근무 컴플라이언스 만족과 더불어 기업에서 우려하는 보안 위협 봉쇄와 업무 편의성을 대폭 확보했다. RGB 카메라의 부재 혹은 장애 시 OTP와 같은 부가적인 인증을 연동할 수 있어 예상치 못했던 장애 상황에 대비가 가능하며, 외부 공격이나 인증 무력화 공격 방지를 위해 자체 보호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피앤피시큐어 관계자는 “솔루션의 다양한 환경의 클라우드에서 호환성 및 안정성 등을 검증 받아 TTA Verified 시험인증을 획득했으며, 비대면-재택 근무 보안을 확대하는 경우, 사용자 입장에서 기업의 보안 지침에 따라 주어진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권한 내 행위를 하는 것은 당연히 허용되고,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사용자는 불편함이나 장애가 없어야 하며, 정상적인 협업 과정도 원활하게 진행돼야 한다. 고객의 안전한 워크플레이스를 제공하기 위해 FaceLocker'를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피앤피시큐어는 금융권, 기업,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산업군에 'DBSAFER'(DB접근제어, 통합 계정 관리, 시스템 접근제어, 서버 접근 통제), 'INFOSAFER'(개인정보 접속기록 관리)와 같은 보안분야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며 정보보안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