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55 (목)
KISA, 자원순환의 날 맞아 ‘미사이클(MECYCLE) 캠페인’ 추진
상태바
KISA, 자원순환의 날 맞아 ‘미사이클(MECYCLE) 캠페인’ 추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9.07 22: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기관 동참해 폐전자기기 총 542kg 수거, 탄소배출 1.8tCO2 감축 기여
KISA는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하여 미사이클(MECYCLE) 캠페인 기간 중 폐전자기기의 첫 수거를 시행했다.
KISA는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하여 미사이클(MECYCLE) 캠페인 기간 중 폐전자기기의 첫 수거를 시행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ESG 경영 및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해 ‘미사이클 캠페인’을 지난 8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버려지던 폐전자기기의 친환경 순환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수거된 폐전자기기는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측으로 전달되어 친환경 공정을 통해 재활용되며, 폐전자기기 재활용으로 창출된 수익금은 나무심기 캠페인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에, KISA는 자원순환의 날(9월 6일)을 기념하여 캠페인 기간 중 첫 수거를 시행했으며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 전남환경산업진흥원 및 나주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전력거래소 등 7개 기관이 함께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현재까지 7개 기관을 통해 수거된 폐전자기기는 총 542kg으로 탄소배출 감축 1.8tCO2을 이끌어 냈다. 이는, 소나무 12.88그루 식재와 맞먹는 효과이다.

또한, KISA는 나주 공공기관 대표로 시청자미디어센터(광주)에서 열리는 ‘탄탄대로 나무심기 행사(9월 14일)’에 참석해 탄소흡수에 우수한 동백나무를 전달받아 나주 본원에 심을 예정이다.

KISA 황보성 혁신전략단장은 “KISA 임직원들의 폐전자기기 기부를 통해 탄소배출 감축에 조금이나마 힘을 더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더욱이 이번 미사이클 캠페인은 유관 공공기관과 함께 ESG 가치 확산을 실현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KI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