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B.DREAMs TOO FREE TWO WILD’를 마친 비채나아카데미(회장 윤재환)가 오는 21일 프랑스대회 주관 대표가 심사위원으로 참석하는 ‘NANTERIOUS BREAK 2023’ 국가대표 선발전을 연이어 개최한다.
이번에 선발될 국가대표 댄서들은 내년 4월 프랑스 낭테르에서 열릴 월드 파이널에 출전하여 월드챔피언에 도전장을 내민다.
심사위원으로는 프랑스 비보이 댄서 BOUBA COLORZ와 국내 심사위원 Rocket, Mold, Greatman, Neorocski까지 모두 다섯 명이 위촉되었고 행사 진행은 가수이자 댄서인 Lockers been이 맡는다. 이외 음악은 DJ Cypher가 맡았으며 게스트 쇼케이스는 유명 퍼포먼스 팀 4ELEMENTZ가 참여하여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비채나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NANTERIOUS BREAK 2023’은 개인전과 3대3 단체전으로 진행되며 최종 4인의 국가대표 비보이, 비걸을 선발할 예정이다. 세계대회를 준비하는 만큼 JINJO CREW, GAMBLERZ, BASEUS, TG BREAKERZ 등 국내 비보이들이 출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비채나(BICHEANA) 아카데미 윤재환 회장은 “지난달 마친 B.DREAMs가 브레이크댄스를 비롯해 팝핀, 하우스, 락킹 등 종목을 불문한 배틀대회였다면 오는 20일에 열리는 ‘NANTERIOUS BREAK 2023’은 브레이크댄스 참가자를 위주로 국내 대표를 선발한다는 점에서 궤를 달리한다. 선발전에 참가한 브레이크 댄서들이 공정한 경쟁으로 누구도 불이익 받는 일이 없게끔 진행할 예정이며 명확한 심사는 당연히 기본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B DREAMs’는 비채나아카데미와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이 공식으로 주관하는 K-Culture 행사주관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