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35 (금)
[데일리시큐TV] 북한발 사이버 공격에 대한 추적, 분석 사례 공유(다시보기 영상)
상태바
[데일리시큐TV] 북한발 사이버 공격에 대한 추적, 분석 사례 공유(다시보기 영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7.28 18: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전문기업 레코디드 퓨쳐 북한전문 분석가 밋치 해저드 및 윤광택 이사와 함께 진행

데일리시큐는 지난 7월 26일 북한발 사이버 공격에 대한 추적, 분석 사례 공유를 주제로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는 Recorded Future(레코디드 퓨쳐) Mitch Haszard(밋치 해저드) 분석가와 윤광택 이사가 참석했다. 

특별히 밋치 해저드(한국이름 박태현)는 주한미군으로 7년간 한국 생활을 하면서 한국어 구사가 어느정도 자유로워 대부분 강연을 한국어로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레코디드 퓨쳐에서 Insikt Group 소속의 Senior Threat Intelligence Analyst로 북한전문 분석가로 활동하고 있다. 

강연 이후에는 20여분간 참관객들이 올려준 질문 내용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밋치 분석가는 “북한은 한국의 다양한 분야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공격을 수행하고 있으며 금전적인 목적의 사이버 공격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스피어피싱 공격을 주의해야 한다. 사이버 공격은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주의를 당부했다. 

보다 상세한 방송내용은 아래 데일리시큐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면 된다. 

-방송 다시보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