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5 (금)
카우치베이스, 넥슨에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카펠라(apella)’ 지원
상태바
카우치베이스, 넥슨에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카펠라(apella)’ 지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7.19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우치베이스는 오늘, 넥슨(Nexon)이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로서의 데이터베이스(DBaaS)인 ‘카우치베이스 카펠라(Couchbase Capella)’를 도입해 개발자의 업무 생산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넥슨은 카펠라를 사용해 지난 2021년 11월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신작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출시에 소요되는 기간을 단축했다.

카우치베이스의 카펠라를 사용해 넥슨은 원격지에서의 데이터 관리 및 복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를 통해 아시아, 유럽 및 북미 전역에 출시하면서 20분 이내에 새로운 시장에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개발자들은 더 빠른 쿼리 속도, 향상된 가동 시간과 운영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유저들의 경우, 카우치베이스 카펠라의 높은 가용성, 분산 메모리 아키텍처를 통해 안정적이며 일관된 게임 성능을 누릴 수 있다.

넥슨의 조재범 게임인프라실 실장은 “넥슨은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여러 타이틀을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넥슨의 최우선 목표 중 하나는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서비스 방식의 DB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펠라를 통해 여러 지역에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원활하게 배포할 수 있었다.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단계에 들어가면서 카우치베이스와 긴밀히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카우치베이스의 카펠라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의 부담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개발자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유연성과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대규모 성능을 제공하는 완전 관리형 DBaaS(서비스로서의 데이터베이스)이다.

카펠라의 고유한 실시간 메모리 우선 아키텍처로 대화형 및 개인화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밀리초 단위의 응답을 보장하는 동시에 사용자가 확장함에 따라 가격 대비 성능 ROI가 지속적으로 향상된다.

김희배 카우치베이스 코리아 지사장은 “넥슨이 카펠라를 선택하여 블루 아카이브 게임을 출시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개발, 관리 및 확장이 용이한 카우치베이스의 카펠라는 DBaaS로서 게임이 핵심 산업인 다양한 사용 사례를 지원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사용자에게 강력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넥슨과 계속 협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