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7 14:05 (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 의료데이터·인공지능·보안기술 등 연구개발 현장 방문
상태바
보건복지부 제2차관, 의료데이터·인공지능·보안기술 등 연구개발 현장 방문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7.07 15: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의료원 디지털헬스센터 방문, 연구자·인공지능(AI) 기업 간담회 개최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7월 7일 오후 1시 30분 연세의료원 디지털헬스센터를 방문해 입주 기업들과 의료데이터 활용 연구 및 의료 인공지능 개발 지원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의료 인공지능 개발 현장을 둘러보고, 의료데이터 활용 및 기술 개발과 관련하여 산업계·학계·의료계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가 진행된 연세의료원 디지털헬스센터는 산·학·병이 모여 의료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설을 구축하고 연구·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개방형 스마트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다.

정부는 미래 의료혁신과 보건산업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되는 의료데이터·인공지능 분야를 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고 분절적으로 구축되어있는 임상데이터를 연계하고 개방하는 의료데이터 중심병원을 지원하고 보건의료 빅데이터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중환자, 디지털 병리 등 분야별 특화 의료 인공지능 개발, 보안기술 개발 등 다양한 연구개발(R&D)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보안기술 개발은 암호화 기술 및 암호화·연산 동시 활용 등 프라이버시 보호를 증진 시킨 기술이다.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세계적으로 보건의료데이터 및 인공지능 관련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의료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기술과 첨단 바이오기술이 빠르게 융합되면서 개인 맞춤의료 진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제도개선과 관련 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