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31 01:00 (화)
세포아소프트, 전자인장관리솔루션 EasySeal(이지씰) 업그레이드
상태바
세포아소프트, 전자인장관리솔루션 EasySeal(이지씰) 업그레이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6.27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용절감 및 지출 최적화 솔루션 서비스 전문기업 세포아소프트(대표 이희림)는 자사의 전자인장관리솔루션 EasySeal(이지씰)에 대해 새로운 기능을 보강하는 등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금번 업그레이드는 2020년 첫 출시한 EasySeal에 대해 도입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가능케 함은 물론, 신규 클라이언트에도 전자인장관리솔루션 도입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진행됐다.

업그레이드를 완료한 EasySeal은 기업에서 중요하게 다뤄지는 법인인감과 사용인감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온라인 시스템화를 통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한 솔루션으로, 기존의 인장관리 시 겪을 수 있는 분실이나 오-도용 사고, 관리 프로세스 부재 등의 문제를 해결하면서도 비대면 시대에 따른 시대적 필요성까지 더해지며 도입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다.

문서에 이미지를 삽입하는 형태만의 제품이 아닌, 전자인감 날인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오프라인 인감 관리 기능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라는 점도 특징이다. 이 오프라인 인감관리 기능은 오프라인 인감 날인 문서를 모바일 앱(PoaDocCV) OCR을 통해 스캔 후 인감관리대장에 자동 등록 되도록 하는 기능으로써 인감관리 체계를 한층 규격화하여 관리에 용이하도록 한다.

세포아소프트 관계자는 "인감식별정보 저장 기능 및 날인이력증명서 제공 기능 등은 관련업무 처리시간을 최대 50% 감소시키는데다 하나의 인감으로 다중처리가 가능한 점 등으로 업무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고, 기존 날인업무 대비 80%의 비용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인감관리에 필요한 인력소모, 유출사고 가능성 등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효과로 보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세포아소프트는 2007년 설립 후 현재까지 전자구매 솔루션부터 경비 및 출장관리 솔루션, 전자계약 솔루션, 부가세환급대행 서비스 등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현재 약 500여 곳 이상의 클라이언트를 관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