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05 (목)
우경정보기술-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ICT 분야 우수인재양성과 연구역량 강화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우경정보기술-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ICT 분야 우수인재양성과 연구역량 강화 위한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23 2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경정보기술과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업무협약식(사진제공-우경정보기술)
우경정보기술과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업무협약식(사진제공-우경정보기술)

우경정보기술(대표이사 박윤하)이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과 ICT 분야 지역 우수 인재양성과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우경정보기술 박윤하 대표이사와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지현 단장 이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재 양성 및 교육 분야와 연구역량 강화 및 공동 과제수행 분야에서 공동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이외 상호 협력 가능한 업무를 함께 추진한다.

인재 양성 및 교육 분야에서는 인재 양성을 위한 세미나 및 포럼, 공동 교육 및 워크숍, 기업탐방 및 현장 실습을 운영해 산학교류를 활성화하고, 우수 인재의 취업도 연계할 계획이다. 변화가 빠른 ICT 산업현장을 학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경북대는 교육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우경정보기술은 차별화된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구개발 및 공동과제 수행 분야에서는 국책사업 과제 공동 발굴, 산학 공동 프로젝트 수행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한 우수한 연구개발 조직과 인적자원의 결합으로 상호 시너지 향상에 도모할 예정이다.

우경정보기술 박윤하 대표이사는 “이번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인재 양성과 함께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수행으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미래 디지털 환경에서 산학 공동 대응을 통한 선도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