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7 07:25 (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CCC 디지털키 릴리스 3 준수 및 즉시 사용가능한 차량용 SoC 솔루션 출시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CCC 디지털키 릴리스 3 준수 및 즉시 사용가능한 차량용 SoC 솔루션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22 22: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소비자들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차량의 키리스 액세스(Keyless Access)를 지원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발표해 디지털 자동차 키 도입을 가속화한다.

디지털 자동차 키는 보안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차량을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사용권한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비롯해 차량 소유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차량 공유, 관리 및 렌탈과 같은 영역에서는 보다 용이한 키 발급, 사용 제어, 주차대행 및 서비스 액세스와 같은 이점을 얻게 된다.

이 글로벌 솔루션은 ST의 최신 자동차 등급(Automotive Grade) 보안소자(Secure Element)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G+D(Giesecke+Devrient)와 공동으로 개발됐으며, 최신 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 디지털 키 릴리스 3.0 표준을 지원해 현재 최고 수준의 보안과 보호 기능을 보장한다.

G+D의 글로벌 제품관리 커넥티비티 부사장인 마리오 포이어(Mario Feuerer)는 “G+D는 자동차용 보안 및 커넥티비티 분야의 파트너로 오랫동안 활동하면서, 차량의 액세스 제어 부문에서 풍부한 경험을 제공한다”라며 “새로운 ST의 칩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G+D 디지털 키 애플리케이션은 공격에 대한 내성이 뛰어나며, NFC와 UWB(Ultra-Wide-Band) 및 BLE 기반의 스마트하고 편리한 고객 액세스 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

ST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마케팅 상무인 로랑 드고끄(Laurent Degauque)는 “이제 주요 자동차 브랜드들이 차량 소유자와 사용자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표준 기반의 안전한 차량 액세스 솔루션을 신속하게 구현하게 됐다”라며 “자동차 등급 임베디드 보안소자에 기반한 이 솔루션은 최첨단 보호 기능을 보장하면서 커넥티드 카를 위한 디지털 키를 시장에서 광범위하게 채택하도록 해준다”라고 말했다.

ST의 차량용 SoC(System-on-Chip) 솔루션인 STSAFE-VJ100-CCC는 CC EAL6+ 인증을 받은 자동차 등급 2 ST33K-A 보안 IC에 기반하고 있으며, 자바 카드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고 있다. 이 SoC는 자격증명과 기타 민감한 정보를 저장하고, 소유자 페어링 및 키 공유, 키 종료 및 삭제 등과 같은 CCC 디지털 키 릴리스 3 적용사례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암호화 작업을 수행한다. 이는 고객이 디지털 자동차 키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견고한 기반을 제공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