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7 09:05 (월)
유아이패스코리아, LG유플러스와 ‘RPA 해커톤’ 개최
상태바
유아이패스코리아, LG유플러스와 ‘RPA 해커톤’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22 2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이패스코리아와 LG유플러스 네트워크부문 현업 RPA 개발자들이 해커톤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6월 20일~21일 양일간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유플러스 네트워크부문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개발자들과 함께 ‘RPA 해커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현업 중심의 RPA 자동화가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 네트워크부문에서만 현업 RPA 개발자 약 90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RPA 해커톤에는 약 30여 명의 LG유플러스 RPA 담당자가 참가했으며, 이틀에 걸쳐 RPA 개발 스킬을 학습하고 주요 자동화 과제에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LG유플러스 NW인프라기술그룹장 김대희 상무는 “현업 개발자 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여 업무자동화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동화는 현 시대 가장 중요한 기술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는 수동 업무를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해 직원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우며 개인, 조직, 그리고 산업을 막론하고 혁신적인 게임체인저로 부상했다.

국내에서 RPA는 디지털 전환의 핵심 요소로 여겨지며 상당한 지원을 받고 있다. 정부는 공공 부문 업무 처리에 RPA 도입 및 확산을 주도하며 RPA 활성화를 독려한 바 있다.

유아이패스코리아 이봉선 전무는 “유아이패스는 로우코드 방식으로 모든 사용자가 자동화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개인 업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로봇 개발을 통한 직원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한다”며 “LG유플러스와 개최한 이번 해커톤을 통해 참가자들이 미래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한 자동화의 잠재력을 더욱 알아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