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7 09:40 (수)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모바일 디바이스 악성 파일 보호 도입
상태바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모바일 디바이스 악성 파일 보호 도입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13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모니 모바일 신규 버전, 모바일 디바이스로 악성 파일 다운로드 차단... 파일 기반 사이버 공격 방지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가 악성 파일의 다운로드를 막는 하모니 모바일(Harmony Mobile)의 새로운 버전을 통해 모바일 관련 위협에 대한 가장 완전한 사이버 보호가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하모니 모바일은 모바일 디바이스에 악성 파일 다운로드를 방지하기 위해 내놓은 모바일 위협 솔루션이다. 이번 릴리즈는 가장 완전한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체제 취약점 평가, 삼성 디바이스에 대한 진보된 피해 최소화 기능, 손쉽게 관리하는 HTTPS 인스펙션 등 추가적인 보안 기능을 통해 하모니 모바일을 더욱 확장했다.

전 세계적으로 원격 및 하이브리드 업무로 전환되는 상황에서, 직원들은 크리티컬한 업무를 수행하거나 민감한 기업 정보를 접근 및 공유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다. 이로 인해 직원들의 모바일 기기는 사이버 범죄자들의 주요 진입점이 됐다.

체크포인트 리서치(CPR)에 따르면, 거의 모든 조직(97%)이 지난 2년간 모든 벡터에서 모바일 위협에 직면해 있으며, 가장 간과하는 벡터 중 한 가지가 바로 파일 다운로드다. 예를 들어, CPR은 인스타그램 앱에서 치명적인 취약점을 발견했으며 이 취약점을 통해 공격자가 피해자의 계정을 탈취하고, 단순히 악성 이미지 파일을 전송하는 것만으로 휴대전화를 스파이 도구로 바꿀 수 있다.

하모니 모바일의 새로운 파일 보호 기능은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악의적 의도를 갖고 있는지 스캔하기 위해 체크포인트의 쓰렛 클라우드(Threat Cloud)를 활용해 동작한다. 이러한 의도가 발견될 경우 다운로드가 완전히 차단되며, 악성 파일은 절대 디바이스에 도달하지 못한다. 안드로이드 기종에서 하모니 모바일은 디바이스 저장공간의 파일도 스캔할 수 있으며, 만일 악성 파일이 발견될 경우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에게 알림을 줄 것이다. 사용자는 해당 파일을 삭제하도록 안내 받으며, 관리자는 해당 디바이스가 기업 리소스에 접근하는 것을 제한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하모니 모바일 릴리즈 4.0은 모바일 보안 강화를 위해 체크포인트가 기울이고 있는 노력의 일환으로 고유한 피해 최소화 기능을 위해 삼성 녹스 통합, 조직의 모든 모바일 기기의 취약성을 관리자가 파악하고 완화하도록 하는 OS CVE 평가, 간소한 관리를 위한 자동 인증서 배포 등 기능도 탑재돼 있다.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스의 라피 크래치머(Rafi Kretchmer)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오늘날 시장에 출시돼 있는 대부분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은 앱과 iOS 프로파일 등 모바일 운영 체제와 관련돼 있는 파일만 스캔할 수 있다. 이는 실행파일, MS 오피스 파일, PDF 등 기타 종류의 악성 파일로부터는 여러분의 휴대기기를 방어할 수 없다. 우리가 모바일에 더욱 의존하게 됨에 따라, 사이버 범죄자들은 모바일 기기를 점점 더 목표로 삼고 있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파일로부터라도 보호할 수 있는 강력한 모바일 보안을 갖추는 것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하모니 모바일 릴리즈 4.0에 관한 추가 정보는 체크포인트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