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월(SonicWall)은 7세대 방화벽을 포함해 고객 요구에 맞는 제품 출시와 차세대 방화벽 고객 집중으로 2021년 창립 이래 기록적 수준의 매출과 수익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빌 코너(Bill Conner) 소닉월 사장 겸 최고 경영자(CEO)는 “소닉월 고객에 대한 확고한 약속은 지난 12개월간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쳤다. 우리는 매일 고객을 지원하는 1만 7000개 이상의 소닉월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으며, 파트너와 함께 주요 시장 점유율을 높여 소닉월이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의심 여지가 없는 리더 가운데 하나임을 확인시켜줬다”라고 말했다.
소닉월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신규 고객수 33% 증가, 신규 고객 판매 45% 증가 등 비즈니스 성장이 강화한 견고한 재무 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클라우드 제공 제품·서비스에서 전년 대비 36% 성장했으며, 새로운 7세대 제품은 지난 1년간 매출의 90%를 점유하고 있다.
가장 지능적이고 알려지지 않은 멀웨어를 더 빠르게 포착하기 위해 특허받은 RTDMI(Real-Time Deep Memory InspectionTM) 기술이 포함된 ‘SonicWall Capture ATP’ 서비스는 ICSA Labs가 지난 4분기 동안 진행한 Advanced Threat Defense(ATD) 테스트에서 4연속 만점을 받은 솔루션이다.
소닉월은 2021년 총 128일의 테스트 기간 동안 알려지지 않은 위협의 악성 샘플 2578개(100%)를 탐지했으며, 오탐(false positive) 없이 정상적인 앱 3,010개를 확인했다.
ICSA Labs ATD 테스트는 유명한 멀웨어 평판 서비스 업체가 탐지하지 않은 멀웨어 샘플을 사용한다는 게 차이점이다. 또 일부 멀웨어 샘플은 ICSA Labs가 맞춤 수정해 ICSA ATD 테스트 조건은 더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이유로 ICSA 테스트에서 멀웨어 탐지 솔루션이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정상 샘플의 오탐 없이 멀웨어를 탐지하기 위한 정확하고, 우수한 동적 분석 기능이 있어야 한다.
프로스트&설리번(Frost&Sullivan)은 글로벌 네트워크 방화벽 시장에 대한 가장 최근 분석에서 소닉월에 2021 글로벌 경쟁 전략 리더십상을 줬다.
또 소닉월은 CRN의 ‘Security 100’에서 ‘2022년 가장 멋진 네트워크 보안 회사 20곳’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다. CRN의 Security 100은 5개 시장 부문, 100개 공급 업체를 조사해 솔루션 제공 업체의 정확한 가치를 안내한다. 이 밖에도 CRN은 ‘2022 CEO Outlook’에서 소닉월 사장 겸 CEO 빌 코너를 집중적으로 조명했으며 밥 밴커크(Bob VanKirk), 김호진(HoJin Kim), 데이비드 밴켐퍼(David Bankemper) 등 소닉월 채널팀 리더 3명을 ‘2022 CRN Chiefs’로 선정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