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환경 엔지니어링 전문업체인 ㈜전테크(대표 전윤중)가 지난해에 이어 오는 23~25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화학제조산업대전의 일환으로 열리는 “CHEMLAB KOREA 2022” 전시회에 참가해 난분해성 위탁폐수의 새로운 처리대안이 될 에너지 절감형 감압증발농축기를 선보인다.
이번 출품되는 ㈜전테크의 감압증발농축기는 공정중 발생열을 재이용하는 방식의 에너지혁신형 차세대 모델로, 기존 증발농축방식 대비 에너지소요량을 1/3 ~ 1/20수준으로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해당 증발농축기는 Heat-Pump형과 MVR형(Mechanical Vapor Recompression) 두가지 방식으로, 적은 에너지를 사용해 폐수를 현장에서 증발 농축한 후 소량의 응축수만을 위탁처리 할 경우, 단기간내에 투자비 회수가 가능하며, 40℃이내의 저온에서 증발이 이루어져 반응물질의 성상 변화가 최소화되므로 폐수 처리뿐 아니라 바이오/제약분야의 가공공정에서도 활용가능하다.
특히 차량에 탑재된 이동형 증발농축 Pilot을 구비하고 고객 요청시 신속한 현장테스트를 통해 현장맞춤형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번 전시회에는 질산성질소를 제거하는 신개념 황산화탈질 SOD공법, 유기성 폐수의 혐기처리를 통한 바이오 에너지화 EGSB 기술 등 산업폐수/폐기물 분야의 에너지 혁신형 특화기술도 함께 전시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