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5 (금)
피노맥스, 인도 인메드 프로그노스틱스사와 골퍼 전용 MRI 솔루션 선보여
상태바
피노맥스, 인도 인메드 프로그노스틱스사와 골퍼 전용 MRI 솔루션 선보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3.07 19: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컬 AI 스타트업 피노맥스(PMX, 대표 김한석)가 인도 파트너 인메드 프로그노스틱스사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인도 푸네에서 열린 ‘더 푸나 클럽 골프 리그-PGL’에서 골퍼 전용 MRI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행사에 공동 참여한 파트너 인메드 프로그노스틱스사는 인도 AI 기반 의료 솔루션 회사로 인도 현지 15개 이상의 병원과 영상검진센터에 제품을 공급 중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피노맥스(PMX)는 AI 기반의 솔루션이 의료뿐만 아니라 스포츠 영역에도 적용 가능함을 보여주었다. 이번에 선보인 운동선수 전용 MRI 솔루션은 선수 신체의 MRI 이미지 분석을 통해 운동 능력 향상과 부상 방지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솔루션을 통해 전신을 3D로 부위별 확인할 수 있고 근육 피하 지방 조직(SAT), 근육 내 지방 조직(IMAT), 내장 지방 조직(VAT) 등과 같은 체성분 분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뼈와 장기 및 지방 조직의 분석, 해당 운동에 주로 사용되는 부위별 분석을 포함하여 활성 신체 부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해당 솔루션은 각 스포츠 종목별 특화된 리포트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는 골프와 크리켓용 솔루션이 개발된 상태이다.

행사에 직접 참여한 피노맥스(PMX) CTO인 기리쉬 스리니바산(Girish Srinivasan) 박사는 "AI를 활용한 의료 솔루션의 보다 큰 잠재력과 효과성을 증명할 수 있는 기회였다. 솔루션을 통해 분석한 신체 정보는 프로 선수뿐만 아니라 스포츠 애호가들에게도 이미징을 통한 신체관리의 새로운 길을 열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