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30 (금)
액션파워, AI 음성 받아쓰기 서비스 '다글로' 전면 개편
상태바
액션파워, AI 음성 받아쓰기 서비스 '다글로' 전면 개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3.07 19: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빠르고 정확한 차세대 음성인식 엔진 도입, 서비스 이용 화면 전면 개편
액션파워, AI 음성 받아쓰기 서비스 '다글로' 전면 개편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서비스 기업 액션파워(대표 조홍식)는 최근 AI 음성 받아쓰기 서비스인 '다글로'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다글로는 자체 기술을 활용한 음성인식 서비스로서, 글로벌 대형 IT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보다도 높은 받아쓰기 정확도로 화제가 되어왔다. 이번 개편에는 받아쓰기 정확도와 속도를 크게 높인 차세대 엔진을 도입하여 다시 한 번 최고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특히 강화된 음성인식 기술 적용뿐 아니라 유저인터페이스(UI/UX)도 대대적으로 개선되어 이용자들은 이전보다 더 쉽고 빠르게 받아쓰기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액션파워는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와 성장을 응원하는 의미로 3월 한 달간 학생 및 교직원으로 등록 시 이용량 제한 없이 다글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액션파워 관계자는 “다글로 전체 이용량의 50% 이상이 학업 및 연구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다글로는 학계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매월 10시간에 해당하는 무료 쿠폰을 지속적으로 발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이용자들의 시간을 아껴주는 파트너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액션파워 조홍식 대표는 "이번 서비스 개편과 학생 지원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기존 이용자들에 보답하는 동시에, 보다 다양한 이용자들이 다글로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능을 지속해서 추가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액션파워는 2017년부터 인공지능 받아쓰기를 출시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자체 음성인식 기술력을 바탕으로 150억 원 이상의 누적 투자유치를 달성하는 등 기술 집약적인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