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25 (목)
KISA, 2022년 페이퍼리스 촉진 시범사업 공모 실시
상태바
KISA, 2022년 페이퍼리스 촉진 시범사업 공모 실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3.02 1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는 대국민 고지-안내문의 전자화 및 전자문서 기반 디지털 전환 신규 서비스 발굴을 위해 오는 4월 5일(화)까지 ‘2022년 페이퍼리스 촉진 시범사업’을 공모한다고 3월 2일(수) 밝혔다.

KISA는 이번 공모에서 모바일 전자고지, 디지털 전환 공모 분야에서 총 4~5개 내외의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며, 행정-공공기관 및 민간법인 대상으로 선정된 기관에게 과제당 최대 2억 원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KISA는 현재 300개 이상의 행정-공공기관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구축을 지원하고, 전자문서를 활용한 국민생활 밀접 분야인 디지털 전환 신규 서비스를 발굴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3월 4일(금)에 누구나 온라인으로 안내받을 수 있도록 KISA 소셜미디어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며, KISA 전자계약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에 지원할 수 있다.

KISA 디지털진흥단 이상헌 단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디지털 전환의 핵심 요소인 전자문서 서비스 확산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웨비나 개최(3월 8일 / 보안교육1시간 이수)

-주제: 클라우드 환경에서 HSM(하드웨어 보안 모듈) 적용 방안 및 사례

-일시: 2022년 3월 8일(화) 오후 2시~3시

-발표자: 엔트러스트 DPS 부문 Sales Engineer 마건일 차장

-교육이수: 1시간 보안교육 이수증 발급

-무료참가신청: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