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05 (월)
아이티센, 콤텍시스템 주식 추가 취득
상태바
아이티센, 콤텍시스템 주식 추가 취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2.07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사업(DC/CLOUD, 스마트워크 플레이스 등) 성장 기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공시에 따르면 콤텍시스템(대표 권창완)은 최대주주인 아이티센아이티센(대표 박정재)이 장내 매수를 통해 약 27억 규모의 2,913,670주를 매입했다고 7일 밝혔다.

아이티센은 1월 26일부터 2월 4일에 걸쳐서 발행주식총수의 2.41%인 2,913,670주를 매입했다.

콤텍시스템은 기존 네트워크(NI) 사업이외에, NewBiz(DC/Cloud, 스마트워크 플레이스 등) 사업을 회사의 성장 발판으로 삼아서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김완호 대표를 추가로 선임하여, 클라우드를 포함한 IT컨설팅 및 서비스 사업부분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번 주식매입은 최근 주가가 회사의 펀더멘탈(경영기반)과 관계없이 급락한 데 따른 책임경영의 의지 표명 및 사업성장에 대한 자신감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아이티센 박정재 대표는 “최근 주가 하락은 회사의 성장대비 과도한 측면이 있어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한 책임경영 의지를 보인 것이다”라며 “콤텍시스템은 기존 NI사업도 양호할 뿐더러, 신규사업인 DC/Cloud, 스마트워크 플레이스 등 신규사업의 성과가 가시화 되는 등 큰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