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25 (목)
시큐센, 하나은행과 ‘안면인증 기반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시큐센, 하나은행과 ‘안면인증 기반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1.21 19: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 멀티모달 생체인증 플랫폼 금융권 전반으로 확대
시큐센, 하나은행과 전략적 제휴 체결/ (왼쪽부터) 메사쿠어컴퍼니 이지훈 대표, 하나은행 임영호 부행장, 슈프리마 김한철 대표, 시큐센 이정주 대표
시큐센, 하나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메사쿠어컴퍼니 이지훈 대표, 하나은행 임영호 부행장, 슈프리마 김한철 대표, 시큐센 이정주 대표

시큐센(대표 이정주)이 하나은행과 ‘안면인증 기반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시큐센과 하나은행을 비롯한 4개사(시큐센, 하나은행, 슈프리마, 메사쿠어컴퍼니)가 참여하였으며,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파트너사의 안면인증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 온라인에서만 주로 이용하던 인증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하나은행에 등록된 안면정보로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이용자 관리, 출입, 무인결제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질 것이다”라며 “이용자는 유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매번 정보 보안의 우려가 있는 개별 시스템에 안면정보를 등록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번의 안면 인증 등록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내 얼굴이 어디에서든 이용 가능한 바이오 패스가 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이변 협약에 참여한 4개사는 안면인증 기술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기술적 협력, 안면인증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마케팅 등의 포괄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한다.

협약에 참여한 4개사는 현재 국내 유명 편의점의 무인 출입 시스템과 아이티센 그룹의 안면인증 기반 출입 시스템 개발을 추진 중이다.

시큐센은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의 이용기관 서비스를 위한 중개처리 업무 및 개발, 기술지원,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기존 신한은행 등에 구축한 ‘멀티모달 바이오인증 플랫폼’ 기술을 통해 다양한 이용기관의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멀티모달 바이오인증 플랫폼’은 지문, 얼굴 등 바이오정보를 등록 및 인증하는 플랫폼으로, 시큐센은 신한은행에 안면정보와 손바닥정맥 정보를 이용한 본인확인과 은행 업무를 위한 통합인증 플랫폼을 구성한 바 있다.

‘멀티모달 바이오인증 플랫폼’에는 전자서명법 제2조 제2호에 따라 별도의 인증서 없이 바이오정보를 전자문서에 첨부하거나 논리적으로 결합해 전자서명을 생성 및 검증하는 ‘바이오인증 전자서명’ 기술을 제공한다.

시큐센 관계자는 “멀티모달 바이오인증 플랫폼과 바이오인증 전자서명은 이미 안정성과 편리성을 인정받았으며, 최근 본사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보험업 및 은행권이 많아짐에 따라 더욱 다양한 업종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기관 서비스를 확대 진행 중에 있다”라며 “금융권을 넘어 비금융권 전반의 산업분야에서 서비스 혁신을 위한 혁신적이 솔루션 오픈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