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05 (금)
스마트엑스-페타데이타, 공공부문 HCI 사업 위해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스마트엑스-페타데이타, 공공부문 HCI 사업 위해 파트너십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1.18 18: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 조기 확보, 지원 인력 강화해 고객 니즈에 대응할 수 있도록 역량 구축

스마트엑스코리아(지사장 곽진욱)가 페타데이타(대표 김정만)와 공공부문 HCI 비즈니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스마트엑스의 HCI 솔루션 ‘SMTX OS’의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조달 등록을 완료하고, 공공시장의 HCI 및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기업들의 사업 다변화와 경쟁 심화로 인해 단순화와 자동화를 기반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요구가 거세지고 있다. 때문에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의 단일화를 지원하는 HCI에 대한 시장의 니즈도 계속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구축 트렌드도 도입을 주도했던 엔터프라이즈에서 중견-중소기업과 정부공공 부문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중이다. 한 시장조사 기업은 HCI 시장이 2028년까지 연평균 25% 성장해 57조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기도 했다.

스마트엑스와 페타데이타는 이처럼 빠르게 커지고 있는 정부공공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나라장터에 등록을 완료한 스마트엑스의 SMTX OS HCI 솔루션은 고성능, 안정성 및 경제성에 초점을 맞춘 HCI 제품으로 범용 x86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성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전세계 주요 금융기관, 통신, 제조 등 분야에서 성공사례를 통해 그 역량을 입증 받은 바 있으며, 지난 2018년 한국시장 진출 이래 국내시장에서 꾸준히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SMTX OS는 스마트엑스의 HCI 핵심 소프트웨어로 분산 블록 스토리지 ZBS, 네이티브 하이퍼바이저 ELF 등 같은 빌트인 컴포넌트뿐만 아니라 인트라 시티 메트로X(Intra-City MetroX, Active-Active), 비동기식 복제(Asynchronous Replication) 등 최첨단 기능이 탑재돼 있다.

양사는 이번 나라장터 조달등록을 계기로 공공시장 부문 고객 확대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다양한 성공사례를 통해 가시적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페타데이타는 나라장터를 통한 안정적인 스마트엑스의 제품 공급 및 서비스 지원을 위해 스마트엑스의 SCA(SmartX Certified Associate) 인증을 조기에 확보했으며, 관련 인력도 강화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역량을 확보했다.

페타데이타의 김정만 대표는 “페타데이타는 주요 IT 솔루션 중심의 비즈니스를 통해 HCI에 대한 시장의 인식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고, 관련 시장의 잠재력에 대해 확인했다”라며 “스마트엑스와의 이번 파트너십으로 공공부문 고객들에게 스마트엑스의 HCI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사용자 확보에도 공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스마트엑스의 곽진욱 지사장은 “기업들의 인프라는 점차 클라우드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효율성 기반의 서비스 구축을 원하고 있다”라며 “이같은 흐름은 자연스럽게 공공 부문으로 이어지고 있다. 스마트엑스는 페타데이타와 함께 기존 대비 보다 유기적인 리소스 통합을 원하는 공공기관과 공공기업들이 최적의 HCI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집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