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00 (금)
KISA-서울경찰청, 불법스팸 감축 및 보이스피싱 예방에 맞손
상태바
KISA-서울경찰청, 불법스팸 감축 및 보이스피싱 예방에 맞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24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스팸 및 보이스피싱 신고데이터 공유 통해 범죄 근절에 공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서울경찰청(청장 최관호)은 “불법스팸 감축 및 보이스피싱 예방·차단을 위한 업무협의회”를 개최하고 상호 협력 체계를 지속하기 위한 MoU(업무협약)를 2021년 12월 24일 서울경찰청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KISA와 서울경찰청은 올 하반기부터 임시 TF를 구성해 매일 KISA와 서울경찰청으로 각각 신고된 불법대출 스팸 전화번호를 대조하고, 매칭되는 번호를 당일 정지시켜 불법스팸 및 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예방해왔다. TF 활동을 통해 위와 같은 공조 성과를 확인한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본격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이스피싱 및 불법스팸 피해 예방과 수사를 위한 상호 자료 제공 ▲관련 피해 예방 홍보 ▲보이스피싱 및 불법스팸 차단·방지 관련 시스템 개발 등에 협력한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통신디지털 매체를 이용한 불법금융 스팸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수사·금융기관 및 통신사와 적극 협력하고 스팸 감축과 범죄를 근절하는 데 KISA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