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에스티씨랩, 정보보호 경영 시스템 ‘ISO/IEC 27001’ 인증 획득
상태바
에스티씨랩, 정보보호 경영 시스템 ‘ISO/IEC 27001’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21 19: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중심의 IT 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티씨랩(대표 박형준)이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이자 인증인 ‘ISO/IEC 27001’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IEC 27001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국제 표준으로 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요구사항이다.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인증 표준으로, 기업의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 보안 관련 11개 영역, 133개 항목에 대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 인증을 얻을 수 있다.

에스티씨랩은 기업 고객의 주요 서비스를 실제 사용자 관점에서 직접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만큼,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정책 수립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Tech 기반의 UX 솔루션을 제공하는 STC-CORE 사업은 고객과 직원들의 경험을 분석하고 서비스 개선점을 도출해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만큼, 이번 정보보호 경영 시스템 인증 획득을 통해 정보보안 체계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에스티씨랩 박형준 대표는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정보보안에 대한 안정성을 재차 점검하고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ISO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라며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보호 프로세스와 대응 절차에 대해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티씨랩은 대량 접속 제어 솔루션 ‘넷퍼넬’, EUM 및 APM 솔루션 ‘앱인사이터’, Tech 기반의 실시간 UX 컨설팅 솔루션 ‘에스티씨코어’를 통해 디지털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일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