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25 (토)
한국정보기술연구원, 2021년 사이버 가디언즈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상태바
한국정보기술연구원, 2021년 사이버 가디언즈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17 19: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우수상 선린인터넷고등학교와 세명컴퓨터고등학교, 장려상 선린인터넷고등학교와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 차지
2021년 사이버 가디언즈 경진대회 시상식
2021년 사이버 가디언즈 경진대회 시상식에 참석한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유준상 원장과 함께 학생, 교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이하 KITRI)은 2021년도 사이버 가디언즈 정보보안 교육 운영 지원사업에 참여한 6개 고등학교 대상으로 지난 달 개최한 ‘사이버 가디언즈 경진대회’ 시상식을 12월 17일(금)에 KITRI BoB센터에서 개최했다.

지난 달 4일에 진행한 교내 예선에는 26팀이 참가했고, 지난 달 10일에 열린 본선에는 교내 예선 상위 2개팀씩 총 12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본선 결과, 최우수상의 영예는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가 차지했으며 우수상 2팀에는 선린인터넷고등학교와 세명컴퓨터고등학교, 장려상 2팀은 선린인터넷고등학교와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가 이름을 올렸다.

최우수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인증서를 수여하였으며, 우수상팀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상, 장려상팀은 한국정보보호학회장상을 각각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허승환 학생은 “사이버 가디언즈 정보보안 교육 운영 지원사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적용하여 경진대회 문제를 해결하며, 많은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고 스스로 많이 성장하였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유준상 원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의 급속한 변화와 경쟁의 흐름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우수한 정보보안 전문가가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사이버 가디언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정보보안 역량을 향상시켜 미래를 이끌어 나갈 리더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