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15 (화)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 GS 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 GS 인증 1등급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1.12.14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서포트(대표 서형수)가 자사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RemoteCall)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2016년에 이어 올해 GS 인증 최고 등급을 획득한 리모트콜은 원격지에 위치한 PC, 모바일 기기에 원격으로 접속해 문제나 시스템 장애를 진단하고 해결하는데 활용된다. 윈도우, 맥OS, 리눅스를 비롯해 안드로이드, iOS 등 광범위한 운영체제와 디바이스를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시스템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전용 에이전트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접속하여 지원하는 웹 지원 등 두 가지 방식의 하이브리드 원격지원 플랫폼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환경이나 고객의 상황에 따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에 연동할 수 있는 원격지원 SDK도 장점이다. 은행, 증권사뿐만 아니라 제조, 교육, 공공 등 대고객 서비스 모바일 앱에 연동돼 이용 고객 편의와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다.

최근 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리모트콜을 활용한 원격지원이 주목받고 있다. 고객이 사용 중인 디바이스의 화면을 직접 보면서, 또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해 현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문제 해결을 지원할 수 있어 대형 콜센터나 제조사의 비대면 고객 상담-지원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킨다. 공공기관의 대민 서비스, 스마트팩토리, 특히 재택근무 중인 임직원 시스템 문제 해결에도 리모트콜이 활용되고 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이사는 “글로벌 원격지원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리모트콜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라며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일반 기업은 물론, 금융, 공공 등 다양한 분야를 적극 공략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기술 및 제품 강화로 글로벌 시장 우위를 유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리모트콜은 온라인에서 구매해 즉시 원격지원에 활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알서포트는 온라인으로 리모트콜을 처음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한달 간 상품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리모트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